외식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정말 소문난 맛집이 아니고서야 변화하는 시장을 따라가지 못하면 가게문을 닫아야 하는 최악의 경우를 맞이 할수도 있다. 코로나19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경영난으로 가게문을 닫아야 했다. 하지만 반대편의 업종에서는 오히려 호황을 누리는 업종도 존재 했다. 바로 배달업종이다.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워진 사람들은 배달앱으로 모여들었다. 축구경기가 있는 날이면 대부분의 배달 업체들은 영업이 종료되거나 2~3시간이 넘는 대기를 해야 치킨을 받아 볼수 있었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식시장은 예전과는 다른 판을 만들고 있다. 직접 요리를해서 먹는 것보다 만들어진 요리를 배달해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는 가구들이 늘어 나고 있고, 밀키트 시장 역시 커지고 있다. 돈이 모이는 곳에 사람들이 모인다. 새롭게 배달창업을 시작하시는 분, 기존 오프라인 식당을 운영하면서 배달 음식을 추가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 이라면 #배달장사의진짜부자들 에서 그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터득한 알짜배기 노하우들을 이 책에 모두 담아 놓았다. 배달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책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나름의 변화와 흐름이 있고, 그 시대에 맞게 적응해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소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 중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치 못하는 사람들의 차이를 책에서 말해준다. 배달창업은 공부를 하지 않고 바로 뛰어드는 것은 위험하다. 충분한 공부와 노력과 시간투자, 기다림에 대한 끈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열심히 하는 사람을 이길 자는 없다. 당장 매출이 나오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고 도전하면 성공은 분명 나의 편이 되어 줄 것이다.

이론이 현장에서 별로 쓸모없다고 여겨지더라도 알고 있다면 배경 지식으로 작용하여 다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다.
배달 플랫폼에 등록하고 음식 맛있게 만들어서 팔면 애쓰지 않아도 주문이 계속 들어온다고 착각하지 말자.
배달창업으로 성공할려면 맛은 기본이고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어진다. 배달앱에 가게를 어떻게 홍보해야 하는지 어떤 이벤트로 고객들을 모을 수 있을지를 생각해야 한다. 그런 방법들을 배달앱 공식유튜브에서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적어도 내가 사용하는 배달앱을 어떻게 사용해야 매출에 극대화를 할 수 있는지 정도는 공부를 해야하지 않을 까 생각한다.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모든 성공에는 고통이 따른다. 고통을 회피하거나 느슨하고 안일하게 임한다면 투자금을 잃고 빈손으로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에 몰린다.
악착같이 공부하고 조사하고 실행해야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 직접 발로 뛰고 경험한 노하우를 책에서 모두 풀어 놓았다. 배달앱에서 리뷰작성과 이벤트방법, 각종 배달앱의 수수료 현황과 마케팅 방법까지 배달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님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배달창업#창업#창업서적추천#자기계발#배달장사의진짜부자들#장배남tv#손승환#리드리드출판#책#서평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