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멘탈 - 결정적 순간의 근성, 자신감, 집중력 트레이닝
쓰지 요시후미 지음, 김정환 옮김 / 프롬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년전 공인중개사 시험 당일날 떨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시험을 쳤던 기억이난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한번밖에 없는 시험이라 올해 시험을 망쳐 버리면 또다시 1년동안 공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시험당일 압박감은 대단했다.

달콤한 쵸콜릿으로 기분을 좋게 해보려고도 하고 크게 숨을 내쉬면서 긴장된 마음을 안정시키기도 했다.

하지만 유리같은 나의 멘탈은 시험이 시작되면서 붕괴되기 시작했다.

시간이 부족할것 같은 생각에 문제도 제대로 읽지 않고 답을 체크하기도 하고, 아주 쉬운 문제들도 아리송한 답들 때문에 일단 찍고 넘어가기도 했다.

중간정도 시험에 집중하게 되면서 도망갔던 나의 멘탈이 돌아오기 시작하면서 가까스로 합격점수를 받을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

실전에 강하기 위해서는 강한 정신력 강한 멘탈이 필요하다.

[최강 멘탈] 책은 결정적 순간에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근성, 자신감, 집중력 트레이닝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해주고 있다.

근력트레이닝으로 몸의 근육을 만들듯이 멘탈 트레이닝으로 뇌의 근육을 만들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구글과 인텔, 트위터 같은 세계적 대기업들이 사원의 퍼포먼스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인드풀니스를 도입한 것이 마인드풀니스 열풍의 배경이라고 할수 있다. 최근에는 마인드풀니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근육 트레이닝을 한 근육처럼 뇌가 비대해 진다는 사실이 밝혀 졌다.

마인드풀니스는 우리말로 마음챙김, 명상이다.

명상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방법으로 많이 이용되어지고 있다.

외국의 기업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대표기업 삼성도 역시 직원들을 위해 명상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명상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나의 마음을 챙길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나역시 매일 새벽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처음에는 잡생각에 내가 제대로된 명상을 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게 시간이 흘려 가고는 했다.

명상은 뇌의 근육을 만들기위한 마인드풀니스 방법은 최강멘탈 책속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예기불안)은 떠올리지 않는다.

수험생들에게는 시험당일, 취업을 위한 취준생에게는 면접당일, 축구선수의 페널티킥, 지고있는 경우 9회말 2아웃 타자석에 선 야구선구등 중요한 사항에서 느끼는 압밥감은 대단할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상황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태연하게 행동을 해야 한다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시험을 망치면 어떻하지? 면접에 떨어지면 어쩌지? 공이 골대를 빗나가면? 삼진아웃 당하면? 미래에 대한 불안에 멘탈은 붕괴되고 본인의 실력을 백프로 발휘할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다면 나를 믿고,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기대없이 행동했던 일들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미지 트레이닝은 알파/세타 상태에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잠자리에 들기 전의 편안한 시간대가 바람직하다.

[최강멘탈]책에서는 명상,호흡,요가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제일 먼저 명상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준뒤 호흡방법과 요가를 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좋을것 같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누구나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간다. 저자는 적당한 스트레스는 나를 성장시킬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도 한다고 한다.

스트레스를 피해 도망가려고 하지만 말고 스트레스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겨낼지를 방법을 찾아 매번 찾아 오는 스트레스에 대처할수 있는 멘탈을 강하게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을것 같다.

이기고 싶어 라는 욕구를 버리면 모든것이 잘풀린다.

#자기계발#최강멘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