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서평>
많은 자기계발서적을 보면 많은 부자들과 성공한 사람들은 책을 손에 놓지 않는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책을 읽고 부자가된 사람들은 어떤 책을 읽었을까? 매번 궁금했었다.
'부자의 독서'는 이런 의미에서 나에게 너무나 유용한 책이다.
부자들이 선택한 책, 성공한 사람들이 선택했던 책들이 어떤 책이 였는지 '부자의 독서'에서 얘기해주고 있다.
내가 책을 통해 성장하고자 했던 첫 발을 띠게한 책이 김유라작가의"아들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이다.
이 책을 읽고 정말 동기부여가 되고 나도 책으로 나의 꿈과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생각과 확신이 들었다.
책 속에 축하와 추천메시지에 김유라작가의 축하 메시지도 있었고, 김유라작가 추천해주는 데일리카네기의"카네기 인간관계론"책도 소개되어 있다.
책을 통해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 '부자의 독서'란 책을 만날 수 있었던것 또한 나에게는 행운인것 같다.
'부자의 독서'에서 알려주는 책들중에 내가 읽었던 책들도 몇권 있었다.
강남의 편의점에는 가판대에 놓여 있는 경제서적이나 자기계발, 재테크 책이 많이 팔린다
부자동네에는 우리가 자주 갈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책의 판매량이 많고,
부자동네일수록 책의 판매량이 다른 지역보다 많다고 한다.
그만큼 대부분의 부자들은 책을 좋아하고, 가까이하고, 많은 책을 읽고 있는것을 볼 수 있다.
빌게이츠나, 워렌버핏처럼 누가 봐도 바쁜 하루를 살고 있는 사람들 조차 하루에 책을 보지 않는날이 없이 매일 독서를 한다고 한다.
이렇듯 독서는 부자가 되고 싶은사람들,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의 필수코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싶다.
나또한 독서로 많은 동기부여가 되고, 경제적자유의길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행동하고 있다.
책을 읽지 않았다면 생각해보지도 못했을 변화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고 경제적인 변화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나의 마인드가 바뀐것이 큰 변화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변화했고, 빠른생각보다는 느린생각의 결과로 행동하고, 장애물또한 나의 삶에 일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내면의 근육을 단단히 만드는 노력을 할 수 있는 것 또한 책을 통해 배우고 익힌 지혜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부자의 독서"에서 알려주는 책들중에 꼭 읽어 보고 싶은 책들이 몇권있었다.
그중에서도 첫번째 단락에서 나오는 "행운에 속지 마라"라는 책이다.
" 지독한 끈기와 인내만이 노력을 보상한다"
"생각의 태도가 변해야 투자의 방향이 선다"
이 두 글귀만으로도 이책을 읽고 싶은 이유가 나에게는 충분히 있었다.
이 책에는 소개한 책의 내용을 미리 만나볼수 있도록 책속에 QR코드가 있다.
읽고 싶었던 책을 미리 만나보는것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