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30분 독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처음에 책을 접했을 때는 30분 독서가 얼마만큼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글이라 생각했다. 물론 그러한 부분이 조금은 있지만..이 책은 말 그대로 잠자기 전에 '30분동안' 읽을 만한 꺼리가 챕터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고 편집되어 그리고 독자를 설득을 하고 있다. 덕분에 이 책 하나면 몇일동안의 잠자리가 즐거워 질지도...
책 속에서 소개된 일화나 스토리들 중 아는 내용도 많지만 그에 대한 접근 방식은 무척 다르다.
그리고 어렴풋하게 알고 있던 것을 설명해주고 그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주는 것외에 실제로 삶에 적용시킬수 있는 지혜까지 추가로 얻을수 있다.
이 책은 처음에 느긋하게 시작해서 점점 재미를 느끼고 다음에는 정신을 차리고 집중해서 읽게 한다. 이번만큼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 보고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미 유명한 책과 저자들의 이야기지만 그들의 핵심적인 정보를 실제적으로 풀어주기때문에 그들의 양질의 콘텐츠를 모두 흡수하는 느낌..그러면서도 어떤 철학책을 읽는 것처럼 생각을 많이 하게 해준다. 특히 주변의 실샐활에 맞는 소재와 매치를 해서 설명해 주기때문에 그냥 직접 번역서를 읽는 것에 비해 이해도가 훨씬 높아지는 것 같다.
긱 챕터의 끄트머리에 성공을 위한 한줄 메모가 있는데...그것들이 무척 마음에 와닿는다.
그중 아직도 나의 뇌리에 남아있는 말은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이 성공을 한다는 것' ..
나는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가?
그리고 딱딱하게 생각해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군주론'이나 '로마인 이야기', '논어'에서 설명한 챕터는 정말 재미있었다. 소개된 책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서 따로 구해 읽고 싶어진다.
개인적으론 이러한 고전에 관련된 것만 따로 모아서 다시 책을 출간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