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는 차트분석이 처음인데요! - 똘똘한 생초보의 차트분석 입문기, 2021년 개정판 ㅣ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모든 투자는 차트로 통한다!'
재테크가 없이 살아남기 힘든 세상이다. 죽도록 일개미만 하다가 죽을 것인가?라는 탄식과 함께 오는 것은 재테크 유혹이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재테크.
이 책은 모든 투자에 적용되는 차트 읽는 법을 알려주어 투자를 하는 초보자들에게 기초를 알려준다. 차트를 분석할 수 있다면, 과거와 현재에 대한 기록을 읽을 수 있고, 그것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투자에는 일정한 법칙 같은 것이 있다. 이것을 패턴화한 것이 바로 차트라고 하며, 주식부터 비트코인까지 모든 투자에는 차트가 있다.
'어떤 사람이 3~5년 정도 계속해서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면 그 이후에는 수익률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 승자종목은 포트폴리오에서 빼고, 반대로 최근 5년 정도 수익률이 낮았던 패자종목을 포트폴리오에 넣는 전략입니다.' <책 속에서...>
특히 주식 차트는 과거의 주가와 거래량을 연구하여 만들어지는데, 보통 패턴을 가지고 반복한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우리는 주가 패턴을 분석한다. 과거에 어떤 움직임이 있었는지. 상승장과 하락장에 주요하게 보였던 패턴을 분석하여 미래를 예측하는데 사용되는 것이다.
차트에 숨어있는 힌트만 알아도 우리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지 모른다. 아무 것도 모른채 덤벼들기보다는 훨씬 안정적이지 않은가? 주식시장에서 내놓으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장의 흐름을 읽는다.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매매 타이밍을 잘 잡아 부를 거머쥔다.
물론 모든 것이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진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작정 뛰어드는 것보다는 훨씬 똑똑한 투자를 할 수 있다.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차트 읽는 법부터 배워보도록 하자. 나도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월가의 유명한 격언 가운데 ‘강세장은 비관 속에서 태어나 회의 속에 자라고 낙관 속에서 성숙하여 행복감 속에 사라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책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