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러 아이나 - 사랑으로 세상을 바꾼 아이 힐러 아이나
김수영 지음, 은정지음(김은정) 그림 / 꿈꾸는지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은 세상의 모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마법이란다."


어둠이 온 세상을 뒤덮는다. 육지에 공장이 생긴 후 바다는 오염된다. 마음 따뜻한 열두살 소녀 아이나가 살고 있는 섬 주위가 오염되고, 해일까지 닥쳐온다. 할머니마저 돌아가신 후 아이나는 일을 찾기 위해 육지로 간 부모님을 찾아나선다. 하지만 그 육지조차 바이러스로 뒤덮여 있다.


아이나가 부모님을 찾으러 가는 여정은 너무도 험난하기만 하다. 인간의 욕심으로 모든 것이 변해버린 지구. 하늘과 바다와 육지의 모든 것들이 힘겹기만 하다. 하지만 아이나는 할머니의 말씀을 떠올리며 상처받고 병들어버린 자연을 치유해낸다.


마치 지금의 지구와 같다. 자연재해, 환경오염,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는 지금. 아이나는 우리를 구원해주기 위해 돌연 나타난 희망과도 같은 존재이다. 한줄기 빛처럼 현실에서도 존재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이야기가 특별한 것은 실제 초등학생들의 생각이 반영이 되었다는 것이다. 아이들의 바람이 모여 한권의 책이 되었으니, 이 소망들을 담아 모든 것이 치유될 것만 같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더 단단하고 따뜻한 사람이 되길 바라본다.


“사람은 누구나 힘든 일을 겪으면서 산대. 그렇지만 평생을 피해자로 살면서 세상을 원망할 것인지, 힘든 일을 이겨내고 더 큰 축복으로 만드는 위대한 창조자로 살 것인지는 선택할 수 있는 거래.” <책 속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