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 주식 투자 -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멀티 투자 시스템
로런스 벤스도프 지음, 박성웅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에 관한 한 최고의 역작이다. 초보자부터 노련한 투자자까지 모든 투자자를 위한 좋은 내용으로 가득하다." - 톰 바소(Tom Basso), 트렌드스탯 자산운용 창업자


주가가 3천을 뛰어넘은지 한참이다. 일년전만 해도 코로나로 인해 세계 증시가 바닥을 쳤는데 대체 무슨 일인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주가가 치솟고 있다. 덕분에 상승장에 올라탄 많은 사람들이 쏠쏠한 재미를 보기도 했다. 좀 느린 사람들은 이제서야 주식을 해보겠다고 나서고 있지만, 어깨까지 올라간 주가가 언제 떨어질지 몰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


이 책은 주가가 떨어질 때에도 걱정없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멀티 투자 시스템'을 알려준다. 손실 걱정 없이 그야말로 시스템화된 주식 노하우! 그야말로 꿀팁이다. 멀티 투자 시스템은 서로 상관관계가 없는 여러 개의 주식을 투자하여 하락장에도 돈을 벌 수 있는 수익구조를 만들어놓는다. 워렌버핏이 말하는 '잠자는 동안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두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저자가 25년 동안 엄청난 고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한 것으로, 어떤 하락장이 오더라도 심리적인 압박감 없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장기 추세추종 롱(Long-term Trend Following Long), 장기 추세추종 숏(Long-term Trend Following Short), 평균회귀 롱(Mean Reversion Long), 평균회귀 숏(Mean Reversion Short) 등 네 가지 투자 시스템에 변형 시스템을 더해 7가지 시스템을 동시에 운용하면 된다. 이 시스템이면 지금이라도 들어가는게 무섭지 않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