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 부와 행복의 길로 이끌어준 46가지 깨달음
잭 캔필드.게이 헨드릭스 지음, 손정숙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책을 읽는 것은 우리 안에서 일어날 거대한 변화의 시작이다." - 론다 번, 시크릿 저자


우리가 쌓은 지식과 경험에는 분명 한계가 있다. 제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많은 이들의 경험과 지식까지 모두 섭렵할 수는 없다. 그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책이다.


이 책은 전세계 5만부 이상이 팔린 <내 영혼의 닭고기 스프>의 저자, 잭 캔필드가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만 하는가?'에 대해 써내려가고 있다. 그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 미래에 통찰력을 지닌 사람들, 혹은 남들에 비해 앞서가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들 모두 독서를 많이 한다는 점이었다.


본인이 경험하지 못한 세상과 지식을 쌓기 위해 책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 세상에 그 많은 것들이 책 속에 있나니 책으로 자신을 성장시키라고 한다. 하지만 세상에 무수히 많은 책들 중에 어떤 책을 봐야할 것인가라고 묻는다면 쉽지 않다. 그것을 위해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해준 책을 한꺼번에 읽을 수 있도록 해준다. 한마디로 필독서 모음이라고나 할까?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이것으로 인해 진짜 인생이 바뀔지도 모른다. 절망의 끝에서, 혹은 삶이 답답할 때, 혹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때 우리는 이 책에서 알려주는 46가지 깨달음을 담아둘 수 있다. 부와 행복의 길로 이끌어줄 이 한 권의 책으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 보도록 하자.


<📚책 속에서...>
나는 종종 연설의 말미에 조지 버나드 쇼의 말을 인용한다. “이성적인 여성은 세상에 자신을 맞추지만, 비이성적인 여성은 세상이 자신에게 맞추도록 만든다.”


<📚책 속에서...>
코엘료의 책을 읽지 않았더라면 나는 아직도 바깥에 있는 존재로부터 검증을 받고자 애쓰고 있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