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의 만화 한국사 1 전근대편 - 역사의 흐름이 한눈에 읽히는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김연큐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픽노벨'은 늘 반갑다. 어렵고 재미 없을 것만 같은 역사를 그래픽노벨로 만나니 두꺼워도 술술 넘어간다. 만화로 된 이번 '한국사'는 학생부터 성인까지 눈을 반짝이며 볼 수 있는 책일 듯하다. 암기가 아닌 만화스토리로 읽는 한국사! 이 책이 바로 그책?!


저자는 누적 수강생 500만 명에 달하는 손꼽히는 역사 강사다. 지난 2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최태성을 찾은 사람은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만은 아니었다.


교양을 쌓으려는 일반인은 물론이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구하는 CEO부터 삶을 방향을 고민하는 청년과 중년까지 일과 삶의 문제로 갈등하는 모든 이가 그를 찾았다. 역사에 관심 없는 나조차도 그의 역사책을 한권 보았으니 진짜 유명인인가보다.


이 책은 한국사의 중요한 결정을 통해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 중요한 시각을 제시한다. 동시에 역사의 흐름 속에서 오늘이라는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중요한 시사점을 도출해내면서 만화로 한국사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책이다.


역사에서 위인으로 평가받는 사람들은 정상에서 배회한 사람들이 아니다. 물러나야 할 때 물러날 줄 알고, 잘 내려온 사람들이다. 우리는 역사를 통해 ‘잘 내려오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를 통해 나의 존재, 나의 격을 지킬 수 있으니까 말이다. 아직 한국사가 어렵다면 이 책으로 쉽게 역사를 접해보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