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이렇게 나를 변화시킬 줄이야
류쉬안 지음, 마르코 천 그림, 임보미 옮김 / 다연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과거의 자신과 화해하고, 지금의 나를 사랑하며,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미래의 나와 만날 수 있도록!'


매일 15분으로 나를 변화시킬 수 있다. 바로 이 책으로 말이다. 이 책은 하버드대 심리학 박사가 쓴 것으로 심리학을 알고 '나 자신'을 알아가라고 한다. 나 자신을 알게 되면 곧 나를 이해하고, 나를 위한 충만한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심리학은 상당히 매력적인 학문이다. 어떤 분야든 심리학이 접해있다. 사회심리, 교육심리, 범죄심리 등등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야말로 모든 것의 근원이니 말이다.


이 책의 중점이 여기에 있다. 더도덜도 말고 하루 15분 간단히 심리학을 공부하면 나를 발전시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우리는 자칫 나보다는 타인이 정한 목표에 얽매어 그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그것은 어쩌면 인정욕구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우선 변화시켜야 할 것은 마음가짐이다. 마음가짐은 우리의 감각에 영향을 미치고, 감각은 판단에 영향을 미치며, 판단은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그 결과는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는다.' <책 소개 중...>


'생각하는대로 살게 된다'는 말은 우리가 목표한 만큼, 자신이 원하는 만큼으로 자신도 모르게 편향된 행동과 생각을 하게 됨으로써 생각한 길로 가게 되는 것과도 같다. 그야말로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하는 대목이다.


변화시켜야 할것은 환경이 아니라 내 마음이다. 이 세상은 내가 바라보는대로 변화한다. 좋은 사람만 가득할수도 있고, 나쁜 사람만 가득할 수도 있다. 긍정적인 시각과 마음가짐이 얼마나 좋은가는 나 스스로 가장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우리의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해 각종 테스트며, 실전연습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30가지 심리학과 30가지 행동연습을 통해 나를 발전시키고 내 인생을 변화시켜보자. 심리학을 알기 위한 도전!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추!


1. 생각을 바꾸고 마음을 움직여라
2.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들려줘라
3. 마음 속 공간을 정리해 중요한 일에 매진하라
4.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관리하라
5.꿈을 꾸게 만드는 힘, 상상력을 활용하라
6. 나만의 강점, 초능력을 믿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