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이퀘이션 - 미라클 모닝 그 후, 지속 가능한 기적의 공식
할 엘로드 지음, 김잔디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의 능력에는 한계가 없다지만, 우리는 늘 한계 속에서 살아간다.

숨이 끊어질듯한 달리기를 하면서도, 배고픔을 참으면서도, 혹은 시험공부를 하면서도 여러 한계를 느끼고 내 능력은 여기까지!를 선언하며 포기하고 만다.

대단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예는 그들의 인생일 뿐이고, 나는 평범한 인생을 좋아한다며 자족하며 살아가는게 나같은 소시민의 일상이다. 때로는 생각지도 않은 작은 성공적인 일들에 기적이라 기뻐하며, 올해 내 운은 다 썼다고 하는 그런 소시민 말이다.

우리는 우리의 능력의 한계를 너무 한정 짓고 있는 것은 아닐까? 나의 모습을 살펴보자. 졸리면 잔다. 배가 고프면 밥을 먹는다. 하기 싫은 일은 가능한 하지 않는다. 토요일 저녁 따뜻한 침대에 누워 그 어디에도 나가지 않고 티비 채널만 돌린다. 리모컨 활용법은 아마 최강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이다. 본능에 충실한 삶. 어려운 것에 도전하기 싫다. 실패도 경험하기 싫다. 끈기는 그냥 남이나 주자.

성공이란 것은 생각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일인지도 모른다. 기적의 아침을 열어주었던 할 엘로드가 다시 한번 기적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준다. 단순한 가능성도 실현 가능한 일로, 그것을 현실로 바꾸는 것 말이다. 기적이라 불리는 환상적인 일들은 더 이상 특별한 사람들만의 것은 아니라고, 평범한 사람들도 충분히 거머쥘 수 있다며 다시 한번 용기를 북돋는다.

그가 말한 기적의 공식은 사실 특별하지 않다. 어쩌면 우리가 귀가 닳도록 들어왔던 평범함에서 답을 찾았다. 성공을 꼭 이루겠다는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 만나 끊임없는 ‘기적’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단순하지만 확실한 법칙. 실제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적의 공식을 만들었기에 특별함이 더 빛을 발한다.

•확고한 신념+남다른 노력=끊임없는 기적


“두 가지 결심만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할 엘로드는 이 두 가지 결심을 목표 달성을 위한 간단한 공식으로 단순화했다. 이 공식을 따르면 성공은 거의 확실하다. 일생일대의 목표를 가능성에서 있음직한 일로, 그리고 꼭 이뤄질 현실로 만들려면 이 책을 읽어라.”
- 멜 로빈스 (베스트셀러 『5초의 법칙』 저자)


우리의 능력은 정말 무한할지도 모른다. 못한다는 두려움과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확신과 긍정적인 생각이라면 우리는 반 이상 이미 성공한 것이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한다. 나도 그럴지 모르겠다. 늘 성공은 남의 일인양 나의 능력은 여기까지인양 포기가 더 빠른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하고 확실한 법칙이라면 속은 셈치고, 그가 제안한 30일 프로젝트를 실행해보면 어떨까? 어쩌면 우리의 인생이 조금, 아니 아주 많이 달라져 있을지도 모른다.


📚 책 속에서...
매일 최우선 순위를 실행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면, 시간이 없다기보다는 우선순위가 낮은 일에 시간을 쏟고 있을 확률이 높다.

📚 책 속에서...
애초에 자신을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한계가 없으며 보여줄 게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게 중요하다. 여기에는 미묘하지만 엄청난 차이가 있다.

📚 책 속에서...
5분의 법칙이 아주 효과적인 이유는 감정적인 고통의 정체를 명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우리가 고통을 느끼는 원인은 경험이나 환경, 사건 자체가 아니다.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도, 앞으로 나아가지도 못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