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단어 - 변화를 이끄는 긍정적인 사람의 한 마디
존 고든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긍정에너지 전문가 존 고든이 들려주는 이 세대의 뜨거운 이야기가 담긴 '인생단어'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존 고든을 모르더라도 '에너지 버스'라는 책을 읽어 보셨거나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저자는 베스트셀러 작가와 강연가로서만 아니라 '포지티브 에너지 프로그램'의 창시자로서 미국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벌여오기도 했습니다.

 

저자 스스로도 천성이 긍정적인 사람이 아니라 긍정적인 성격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 말하며, 긍정적으로 되려고 노력해 왔기 때문에 그러한 긍정적인 내용을 강연하는 선생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저자는 서른 한 살 때 부정적인 삶과 가정의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긍정 심리학에 대해 파고 들기 시작하였고, 켄 블랜차드라는 역할 모델을 만났으며, 감사산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산책을 통해 신체, 감정, 정신에 활력을 불어넣고,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얻는 습관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소중한 경험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긍정적으로 살아오면서 알게 된, 긍정적인 리더가 어떤 목적과 방식으로 변화를 불러오는지를 설명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의 간단한 모델을 제시하여 누구나 긍정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두 가지 목표가 담겨 있습니다.

 

책에는 총 11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기 위한 단계부터 시작하여 긍정리더가 되고, 나아가서 사람들을 이끄는 내용으로 확대되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저자는 먼저 긍정적인 리더 모델 9가지를 제시하여, 이를 활용하여 긍정 리더십을 실행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기업 내에서도 비공식적인 학연, 지연도 존재할 만큼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 자체에서도 특별한 기업문화를 형성하려 노력 하고, 그것이 소속된 곳의 조직문화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좋은 조직문화가 좋은 전략을 만든다고 이미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더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직원에게 전파되기 위해서는 낙관적인 태도와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타인이 나를 느끼는 태도를 알기 위해서 자신의 내면에게 이야기하는 방법을 활용하라 합니다. 그리고, 무한 긍정과 열정, 이상적이고 낙관적으로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했던 신입 사원과 같은 초심의 마음도 배우라고 합니다.

 

목표대로 한 해를 살아가는데 강력하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매년 단어를 하나 선택하라고 합니다. 올해의 단어를 선책하고 그 단어를 그림으로 그리고 그 단어대로 살도록 1년 동안 자극을 주는 역할을 만들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위 좌우명과 비슷한 '인생 단어'도 선택하라고 합니다. 자신의 묘비에 어떤 단어가 적혀 있으면 좋겠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리더는 어떤 목적과 방식으로 팀과 조직을 탈바꿈하고 세상을 바꾸는가?'라는 책 서두의 글만 보아도 책 속에 담긴 긍정적인 리더십 내용들이 마음에 다시 떠오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