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분 - 세월이 흘러도 변함 없는 인생 승리의 공부법
후루이치 유키오 지음, 이진원 옮김 / 북아지트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이 직장 생활을 하면서 유학을 준비하였던 과정부터 유학생활을 마치기 까지 경험하였던 공부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이론적인 내용 보다는 직접 경험한 수많은 시행착오 속에서 터득하고 검증된 최고의 학습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공부법은 공부 습관이 들지 않은 사람을 전제로 설명한다고 합니다.

 

 

 

 

책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잘 살기 위해서 공부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공부시간을 확보하기, 집중력을 올리기, 장단기 공부 전략, 영어 학습법, 목표 설정 방법, 좋은 컨디션을 만드는 식사 및 수면법, 공부 환경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차례로 다루고 있습니다. 공부 습관을 만들어 가는 여러 방법 중에 가장 흥미로운 것은 휴식과 공부를 함께 조합하는 자신만의 set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공부가 고통이라는 인식을 피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휴식을 취해야 하며 개인마다 공부시간과 휴식시간의 패턴은 다르다고 합니다. 집중력이 떨어져서 공부가 하기 싫어지기 전에 공부를 미리 중단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자는 공부를 시작하는 초보자의 경우 공부시간보다 휴식 시간을 더 가져도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영어 공부에 대한 내용 중에 영어시력이 늘지 않는 것은 절대적인 학습량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며, 영어 공부의 절대량을 늘일 수 있는 환경을 먼저 만들라고 합니다. 영어학습의 성과는 교재가 20%, 학습량이 80%라고 강조하며 학원에서 교사에게 받은 지도는 공부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지 공부는 자신이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주 20시간으로 1년간 약 1000여시간을 공부에 투자해야 일정 수준의 성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어 실력의 목표치를 정하고 공부 방법이나 영역을 선택하였다면 매일 꾸준히 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저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장 좋은 투자는 자기계발이라고 하였습니다. 저자처럼 새로운 일을 찾기 힘든 사람에게는 이 책에 있는 시간을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을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졸업을 한 후에 공부를 얼마나 하였는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면 생각해 볼 것도 없이 도전해야 할 것입니다. 저자가 알려준 공부에 대한 사고방식과 마음가짐은 공부습관을 만드는데 아주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되며 하나씩 나의 것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05 1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