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패턴 500 플러스 - 자막 없이 미드 보기 영어패턴 500 플러스 시리즈
이광수.이수경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 앞서 영어 공부 서적으로 유명한 넥서스의 다양한 책을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기본적인 영어회화 공부를 위해 2012년에 처음 출간된 ‘영어패턴 500 시리즈’가 많은 인기를 받는 베스트 셀러로서 패턴연습을 하기 위하여 앞서 공부를 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단계별로 영어회화 실력을 체계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어서 유용한 패턴을 많이 익혔지만, 미국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번에 만나 본 책은 역시 2012년에 출간되었던 초판을 기초론 새로 재판되어 나온 패턴 500 플러스 시리즈 중에 ‘미드 영어패턴 500 플러스’입니다. 이 책은 기본적인 영어회화 패턴보다는 레벨 up된 수준으로 미드에서 빈번하게 듣게 되는 패턴들이 실려있다고 합니다.

 

 

책에는 한국에서도 인기 순위를 분석하여 유명한 프랜즈나 프리즌 브레이크 등을 포함한 미드 45편을 선정하여, 그 내용을 선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45편의 전체적인 줄거리가 넥서스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 ‘올댓영어’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에서는 전체 200개의 패턴을 총 30개의 에피소드로 구분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 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자주 사용하는 미드 볼 때 꼭 알아야 할 우선순위 동사 패턴, 미드에 툭하면 나오는 기본패턴, 미드에 정말 많이 나오는 의문사 패턴, 미드에 자주 등장하는 네이티브식 리얼 패턴으로 구분하여 차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순차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고려한다면 첫 패턴부터 순서대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각 에피소드의 첫 페이지에는 해당 에피소드에서 공부할 주요 패턴에 대한 내용을 공란으로 두어 먼저 문장을 예측해 보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표현인지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어서 각 패턴 내용이 소개되는 페이지에서는 가장 먼저 패턴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3개의 스텝으로 나누어서, 첫 번째 스텝에서는 응용 가능한 표현들을 사용하여 ‘패턴 집중 훈련’을 먼저 하고, 두 번째 스텝에서는 이를 활용한 ‘리얼 회화 연습’을 합니다. 또한, 리얼 회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회화체 표현도 ‘요건 덤’이라는 코너를 통해 추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스텝인 ‘도전! 실전 회화’에서는 제시한 한글을 영어로 바꾸어 보는 훈련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각 패턴의 설명아래에는 활용 가능한 유사 패턴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함께 공부하면 듣고 말하는데 더 많은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미 중학교 영어 공부를 했던 수준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단어들로 설명하고 있어서, 어휘력 보다는 실전 회화 패턴을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하는 반복 훈련에 집중하는 책이라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강의, 저자해설 강의, 패턴 훈련북, 듣기 및 훈련용 mp3 파일, 복습 동영상과 단어암기 동영상의 자료들이 넥서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이고 심화된 영어회화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