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홋카이도 - 삿포로 오타루 후라노, 나만의 맞춤 여행을 위한 완벽 가이드북, 2017~2018 지금 시리즈
윤가영 지음 / 플래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저자는 일본 여행 전문가로서 이미 일본 여러 도시의 관광 가이드북을 출간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지역들 중에서 북쪽에 위치하며 가장 먼지역인 훗카이도에 대한 가이드북을 내었습니다. 홋카이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설국의 이미지, 여름에도 선선한 느낌, 문화, 자연 등의 모습은 우리를 그 곳으로 갈 수 밖에 없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그런 즐거운 곳을 더욱 즐겁게 다녀 올 수 있는 완벽한 가이드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책은 홋카이도의 역사부터 보고, 먹고, 즐기는 포인트를 모은 하이라이트, 2 3일에서 4 5일까지 다양한 코스를 소개하는 베스트 코스, 홋카이도 각 지역별로 여행 안내를 하는 Area, 숙박의 종류와 예약 Tip을 알려주는 Hotel, 마지막으로 홋카이도 여행 정보와 교통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Travel Tip까지 총 다섯 개의 주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먼저 여행 기간과 동반자 그리고 목적을 고려하여 시간대 별로 여행 일정을 짜는 데 도움이 되는 Best Course 부분을 참고한다면 전체 여행 일정의 윤곽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역적 특징이 담긴 축제 소개를 시작으로 홋카이도에서 꼭 해 봐야 할 베스트 7가지는 시간만 허락한다면 모두 즐기고 싶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도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할 정도로 좋은 설질과 스키장에서 즐겨보는 것이 제 1순위입니다. 복잡하지 않은 스키장과 자연설 위에서 스키를 타는 느낌은 어떨지 상상만 해도 즐겁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미소라멘, 시오 라멘, 쇼유 라멘으로 각각 유명한 삿포로 라멘 공화국, 하코다테 라멘, 아사히카와 라멘으로 일본을 먹고 싶습니다. 그리고 홋카이도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삿포로 클래식’을 마시며 하루의 피로를 정리하고 싶고, 이 곳에만 있다는 향토 맥주 지비루도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전체적인 여행 중에는 스위츠를 맛 보며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의 추운 지역으로 여행은 가보지 못했지만, 홋카이도만큼은 일본의 다른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의 재미도 즐길 수 있으며, 홋카이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여행이 함께 있기 때문에 ‘지금 홋카이도’와 함께 꼭 여행해 볼 계획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