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 더제이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대기업들은 홍보를 위해 온라인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영화산업을
보더라도 제작비에 홍보비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홍보 역시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에 집중하거나, 시사회 이벤트와 같이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과 연계된 마케팅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에 개인들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제휴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은 특별히 정해진 공식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시행착오 겪고 노력에 비하여 효과가 떨어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역시 개인적인 사업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과 함께 개인들이 자본금 없이도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이나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제기하였으며, 그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나 ‘제휴마케팅’에서 개인이 겪는 어려움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까지의 시간이 필요하고, 반응이 생긴 후에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소재의 부족 그리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영상 제작하는 기술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의 부담이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기에 전업이 아닌 투잡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더욱 어려움을 느낄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온라인의 특성상 우선 저자는 구글 애드센스, 제휴마케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의
수익화는 머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다가가고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것이라고 먼저 강조합니다. 책은
총 아홉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문편, 중급편, 고급편, 활용편으로 구분하여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입문편에서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개인홈페이지와 같은 플랫폼에 대한 설명과 각 플랫폼을 시작하고 유지하고 익숙해 졌을 때의 확장 등을 고려한 선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급편에서는 운영의 목적과 방향을 명확히 하고, 효과적인
키워드 사용법과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내용들을 각각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큐레이션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컨텐츠 비즈니스의 세계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급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용어부터 수입이나 정책, 세금에 관한 내용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웹마스터 도구의 등록, 사이트 맵 생성에 대해 따라하기 방식으로
구글과 네이버의 과정을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수익을
높이기 위한 실전 방법들의 TIP등도 알려주고 있어서 이미 운영중이신 분들에게 더욱 유익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활용편에서는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프로젝트 7번까지를
실천해 봄으로서 저자가 알려준 방법을 실천해 보도록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실전에 도전하고
망설이지 않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