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 절대 망하지 않는 창업 & 영업 전략 서민갑부
채널A [서민갑부] 제작팀.허건 지음 / 동아일보사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서민갑부’ 방송을 통해서 이미 접했던 이야기들 중에서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15인의 사례를 재구성하여 만든 책입니다. 맹모삼천지교란 말처럼 교육환경이 중요한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과의 만남이 많을수록 그들의 생각이나 삶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간접적으로 성공한 서민들의 인생 여정을 만나게 되며, 그들이 겪었던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고 부자가 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은 크게 3부로 나뉘어져 프랜차이즈 이긴 작은 가게, 줄서서 먹는 대박 맛집,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틈새 창업의 주제를 가지고 갑부들의 경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있는 업종 보다는 3부에서 언급한 아이디어 부분에서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POP 디자이너의 시작과 영업 노하우, 야구선수에서 뜨개질을 가게와 강연을 통한 방법으로 수익이 놓은 실 판매를 늘이기, 친구에게 권하였던 반품 제품의 시장성 등 우연한 기회에 본인이 잘 할 수 있으면서 틈새 사업 아이템을 찾아냈다는 것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면서, 대박의 행운까지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매를 통하여 100여채의 집을 사고 팔면서 부자가 된 사례는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엄청난 노력과 타이밍을 내리는 결단이 배경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그들이 시작부터 성공까지 실패와 좌절도 경험하면서 이를 극복하고 마침내 성공하였다는 이야기를 통해 이 책의 내용이 절대적인 방법일 수 없으며, 이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장기를 찾는데 노력하면 분명 좋은 기회가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충분한 창업 준비만으로는 전쟁터인 창업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힘든 시대입니다. 운 좋게 서민부자들을 직접 만난다고 해도, 초면인 사람에게 깊은 이야기를 하기 힘들 것이며, 단타성 만남으로 그들의 노하우를 배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성공한 창업자를 지인으로 두었다면 조금의 행운이겠지만, 그렇지 못한 한 사람으로서 책을 통해 그들의 속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업 과정의 내적인 부분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