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 미국 랠리에 올라타라
양연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실리콘밸리의 투자 전문가로서 아시아 투자자자들의 미국 투자 전략과 방법을 제시하는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책의 서두에 전제하는 내용은 영국의 브렉시트나 미국의 트럼프 당선에 따라 경제적인 타격이 예상될 것이라는 전 세계의 예측이나 언론의 판단이 잘못되었으며, 실제로도 시장지표에서 그 현상을 말해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국가의 언론 조차로 잘못된 판단을 하는 상황에서 한국의 경제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미국의 전망도 크게 다를 바가 없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현재 미국의 실업률은 완전고용에 가깝고, 프럼트 당선 이후에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국의 증시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한국의 투자자들은 미국 시장에 대한 투자가 아주 미미함을 지적하며 ETF로 시작하는 미국 투자에 대한 전망과 정보를 한국투자자의 입장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미국 시장에 대한 설명과 트럼프 시대의 미국 투자에 대한 분석을 저자가 대표로 있는 자산운용 서비스 회사 Fioneers Inc. 소속의 스탠퍼드 및 UC버클리 경영대학원교수와의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대다수의 언론이 비판하는 트럼프의 다양한 정책을 미국 투자에 대한 관점으로 접근하고 설명하는 내용은 그 동안 언론에 의해 미국 경제 전망에 대해 편협된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금융위기 이후 2011년까지를 제외한 미국의 증시와 달러 강세는 동반 상승하였다는 자료를 통해 투자 수익과 환차익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투자 전략을 아직은 100% 이해 할 수 없지만, 지금 같이 주가 상승기에 해외 투자를 처음 할 때는 지수 연동형 ETF를 먼저 하라는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며, 부동산과 연관된 리츠 ETF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의 말미에 있는 초보자를 위한 미국 ETF 투자 가이드는 전반적인 미국 시장의 전망을 이해한 후에 실제 투자 전에 활용하면 아주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많이 접했던 개인 전문가의 주식차트 분석이나 막연한 대세에 따른 전망을 다룬 책들과 다르게, 이 책은 미국에 대한 투자의 필요성과 마인드를 가지게 하고 거시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한 특별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