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마, 수학 - 수학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고1을 위한
최은진 지음, 남현지 그림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 수학의 기초는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것과 학원에서 배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항상 학원에서 배우는 것이 진도가 빠르고 숙제도 많아서 배우는 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집에서 부모님께 여쭈어 보아도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어서 항상 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실제 고등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선생님께서 만들어서 학교에서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EBS 수리영역 강사로서 활동할 만큼 실력도 인정 받는 분이시기에 돈벌이 위주의 강의가 아닌 학생의 마음을 알고서 쉽게 수학을 배울 수 있게 해 주시는 분인 것 같습니다.

 

수와 연산, 규칙성에 대해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서 다항식과 복소수, 방등식과 부등식 그리고 함수와 같은 수학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과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 파트를 시작할 때 초등학교, 중학교 각 학년별로 무엇을 배우는 지 순서대로 체계를 알 수 있어서 어느 부분이 취약하고 언제부터 힘들었는지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설명하는 방법도 용어를 알게 설명하고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 실제 강의를 하는 것 같은 표현으로 쓰여 있어서 설명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배운 내용을 예제를 통해서 풀어 볼 수 있어서 책 한 권만 가지고 해당 개념을 완전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꿀팁 부분에서 다시 원리를 설명하고 표현을 해 주어서 책을 다시 볼 때는 그 부분만 봐도 읽었던 기억이 빨리 떠올랐습니다. 만화 부분은 가끔씩 저의 이야기 같았고, 글자와 공식만 있는 책에서 잠을 안 자고 집중할 수 있고 재미있었습니다.

 

이 책이 만들어질 때 선생님에서 어머니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 책은 수포자들이 수학에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훌륭한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