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겐 집이 필요하다 - 전세대신 내 집 마련,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렘군 지음 / 베리북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IT전문가로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며 집 하나 없었던 일반인이었던 저자가 월세 받는 집주인이 되겠다는 꿈과 용기 그리고 절실함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였으며, 신용대출 5천만원으로 5년만에 전국에 아파트 30채 이상 보유하는 부동산 투자자로 변신하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책을 읽고 있는 분들은 저와 같은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려고 생각을 하고 있으나, 정보 부족이나 위험 부담에 망설이시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자료와 사례를 통해 그런 궁금증을 풀어주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집을 산다는 것은 거주의 개념으로만 생각하였던 것을 본인이 살지 않더라고 주인이 되는 소유의 개념으로 바꾸는 것에 대해 먼저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의 전세제도와 저성장시대에는 전세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집을 사지 않는 것은 오로지 집값이 떨어지는 것에만 투자 관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며, 반대로 집을 소유한 사람이나 건설관련업계나 정부에서는 집값의 하락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애써 무시한다는 것이다. 이런 관점을 바꾸고, 집에 대한 투자를 시작 할 수 있는 안내서 역할을 하고 있는 책입니다.

 

책은 월급쟁이로서의 미래의 불안함, 저금리 시대와 저성장 시대의 돈의 가치 하락, 금융 투자에 대한 현 상황에 대한 언급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투자를 하기 위한 부동산 지식을 공부하고, 투자 정보를 수집하고 직접 확인한 후 자신만의 지역분석 자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앞의 단계를 저자의 경험을 사례로 다시 한번 풀어서 설명함으로 투자에 대한 망설임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저자의 실전투자 사례를 소개하고 아파트 거래 시에 필요한 내용들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사이의 ‘렘군 이야기하다’ 코너를 통해 전체적인 내용의 정리 겸 무엇을 중요한지 큰 맥락을 집어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다운 실전위주의 내용을 아주 쉬운 용어를 사용하여 설명하였기에 내용 전체를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실천을 위한 행동이 다음 단계로 기다리고 있다는 것과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가 생겼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