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교과서 소액 편 - 대박땅꾼 전은규 훔쳐서라도 배워야 할
전은규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지 전문 투자자인 전은규 고수님이 자신의 경험을 살려서 소액으로도 토지에 투자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자의 처음 토지 입문에서 경험과 경공매 및 땅을 보는 안목까지 실전에서 겪은 알짜배기 지식을 초보자도 알 수 있도록 토지, 경매,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자는 토지 투자에 필요한 게임의 7법칙을 알려주며 기본적으로 검토 된 후에 실행하라고 말합니다. 이 중 수용토지의 경계부분을 노리라는 부분은 지금까지 해당지역에 대한 관심만 가졌던 것에 대한 상식에서 몰랐던 것이었기에 기본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5년 정도의 자연증가율과 순이동증가율등 인구 증가율을 분석하는 것과 1,2인 가구수의 추이도 함께 분석하여 거시적, 미시적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동투자에 대한 장단점과 필지분할 및 지분투자시의 주의할 내용들도 도움이 되었으며, 폐구거에 접한 맹지의 투자가치에 대해서도 처음 알게 되었으며, 건축법 이외에 농어촌정비법이 적용됨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토지를 화장발로 가치 상승시키는 다양한 방법도 배우게 되었으며, 그 지역이나 토지의 특성을 고려한 최소한의 활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2000년 초반에도, 10년 전에도, 몇 년전에도 항상 투자 하기에는 값이 너무 올랐다는 말을 들었지만, 전국 토지 가격은 꾸준이 오르며 제주도를 중시으로 대박나는 지역도 있음을 지켜 보았습니다. 때를 기다리기 보다는 이 책을 통해서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지식을 충분히 쌓아서 흑수저에서 금수저가 되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