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 이영석의 장사 수업
이영석 지음 / 다산라이프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농산물 판매 프랜차이즈점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자본 없이 기업을 일군 자칭 야채장수 이영석 대표가 자신이 성공하기 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장사에 꼭 필요한 내용을 알려주고자 만든 책입니다. 저자는 제대로만 배운다면 누구나 장사에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다른 책들고 달리 장사의 즐거움과 재미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는 장사는 무조건 즐겨야 하며, 그러면 무조건 성공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기본적이고 쉬운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의외로 이 기본기를 잘 지키지 못하여 장사가 되지 않음도 미리 강조하고 있습니다.

책은 키친집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둔 가상의 월급쟁이 주인공이 장사에 대해서 배워가는 과정을 스토리식으로 전개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인공이 장사하는 친구와 장사 멘토 대빵의 도움을 받으며 하나씩 알아가는 내용들은 장사를 하거나 고려중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홍상인은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직장인에서 창업자로 변신하는 사람이기에 그의 생각과 현실의 차이를 비교하며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장사를 준비하면서 비용과 시간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부분이 있는 반면, 장사일지와 회계장부처럼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도 정리해 주어서 실제 하고자 하는 업종외에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원칙과 기준이 있는 자신 가게만의 문화를 만드는 것이 돈이 아닌 마음을 경영하는 중요한 시스템이라느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야기 속의 내용과 함께 이영석의 장사 필살기 코너에 실린 추가 정보들은 반드시 챙겨 볼 뿐만 아니라 당장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라 생각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