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수 없이 합법적인 절세 비법
함명진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현직 세무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기계발 작가는 물론 세테크 전문가, 성공학 강사로 활약 중이신 함명진 세무회계과 교수님께서 세법을 제대로 알아야 세금을 덜 낼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만든 책입니다. 세무사로서 많은 사람들과 세금상담을 하면서 큰 돈이 연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을 말을 믿거나 세법에 대해서 지식이 없음을 자주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테크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으면서도 실제 세금에 대해 제대로 공부를 하지 않기 때문에 큰 돈을 손해보고 고통 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매년 하는 연말정산의 주의 사항과 절세 포인트, 사업자들의 절세 비법, 부동산 양도자의 절세 방법 그리고 현재의 세법에서 인정하는 절세의 방법까지 모두 담고 있습니다.

전산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일반적인 사람들의 수입과 거래 내역 등은 국세청이 모두 알고 있음을 인정하고 무모한 탈세를 위한 꼼수가 통하지 않음을 알려주는 이야기로 투명한 세금에 대한 인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흔히 아는 것 이상으로 모르고 내는 세금이 많음을 알려주고, 혹시나 늦게 알게 되더라도 환급을 받고 절세할 수 있는 방법도 다루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절세 비법 부분에서는 직장인 관련은 이미 알고 있었기에 부동산 부분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토지보상 시 토지수용을 어떻게 대처함에 따라 엄청난 세금 차이가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된 정보였으며, 등기부등보상과 실제 상황이 다를 경우에 미리 실제 현황으로 증명하여 절세가 가능함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세법은 알면 돈을 아끼고, 모르면 손해 볼 수 밖에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을 위해 만들어 놓은 법을 몰라서 손해 보는 일이 조금이라도 줄어든 느낌입니다. 앞으로 더욱 세법에 대해 관심을 가질 생각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