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세스 고딘 지음, 신동숙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저자를 인식하면서 만난 것은 이카루스 이야기 통해서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마케팅 천재라는 수식어와 함께 정보화시대의 최고 기업가로 인정 받고 있는 세스 고딘이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책을 또 다시 선물하였습니다.

영국의 여성참정권 운동을 한 애니 케니가 책의 시작과 말미를 장식하고 있습니다.그 당시로는 여성 투표권을 요구한다는 것은 전례가 없었으며 터무니 없는 주장이었음에도 공장 노동자인 한 여성의 실천하는 행동에 의해 여성참정권 운동이 시작하게 된 것은 자신의 권리를 위해 준비하고 기회가 되었을 때 힘의 크기를 역사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책 전반에 걸쳐서 많은 사진과 이미지를 통하여 인간의 내면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이면서 저자가 말하고 싶은 것들이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또한, 핵심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문장들은 눈에 뛰는 디자인들 통하여 심플하게 강조하고 있어서 한 문장만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와 닿는 느낌이나 의미는 상당히 깊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상은 계속 변하고 있는데 두려움 때문에 현실에 안주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것인지 어리석은 것인지도 쉽게 이해가 된다.불명확한 미래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똑같이 가지고 있음에도 두려움을 느끼고 멈추느냐, 실패할지도 모르지만 두려움을 느끼기 전에 변화를 주도하느냐에 따라 미래는 차이가 날 것임에는 분명합니다. 특히, 피타고라스의 다섯 번째 망치가 비논리적이고 수치적 일관성이 없는 완벽하지 않은 것이었기에 부조화가 더 큰 과를 가져왔다는 이야기 부분에서 내 자신도 다섯 번째 망치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미 누군가 지나간 남들과 똑 같은 길은 더 이상 도전으로서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발명가는 실패하고, 탐험가는 길을 읽고, 기업가는 손해를 경험함으로 인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간다는 것도 변화와 도전의 근간임을 알게 되었습니다.도전 준비를 끝내려고 시간을 너무 소비하면 완벽한 준비가 끝나는 순간에 이미 시기를 놓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지금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고, 준비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들면 불확실성을 받아들이겠다는 용기로 자신을 먼저 이기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책의 전반에 걸쳐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준비하고 타이밍을 만들어 시작하라는 용기의 글들을 접할 수 있었으며,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도전하지 않고 가만히 안주한다고 해서 미래가 실패 없는 행복함이 기다린다는 확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행동을 취하든 안 취하든 확실하게 성공을 장담하지 못하는 세상이기에 기왕이면 도전하고 개척하는 기회를 잡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