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명문대 합격 전략 - 초5~중3을 위한
조동영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만나는 순간 초등학교때부터 아이가 이과 적성인지를 파악해야 된다는 생각은 미쳐 하지 못했던 것에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인문계는 명문대를 나와도 취업을 하기 어려운 기사를 많이 접했기에, 당연히 수학이나 과학 영재원을 목표로 공부를 시키고, 그 목표가 달성되면 과학고를 거쳐서 명문대 진학을 하는데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는 단기적인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영재원에 다니는 아이에게 제대로 된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부모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읽는 내내 집중력이 최고도에 있었던 책입니다.

그 동안 여러 설명회에서는 각 학원의 홍보를 위한 내용이 함께 내포되어 있어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얻기 힘들었으며, 너무 어렵게 보여서 자기들의 도움이 필요한 것 처럼 말하기에 이해 못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 책처럼 쉽게 설명을 할 수 있는데 왜 그랬을까 하는 의문이 읽는 동안 들더군요. 특히, 3장의 자사고 및 명문대 입시에 필요한 수능, 논구슬, 교과, 비교과, 자소서의 5개 입시 요소에 대한 준비방법등은 정말 쉽게 이해 되면서, 기존의 서로 상충된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2040년대의 미래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이공계가 필수라고 주장하면서 설명하신 내용은 앞으로도 계속 점검해 가야 할 것 같아요. 지금은 IT, BT, NT, RT, ET, ST의 과학기술 기반 지식사회를 예상할 수 있지만, 몇 년 뒤에는 또 다른 미래의 핵심 분야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죠.

책 전반에 많은 테이블과 도표로 설명을 하였기에 이해하는데 쉽게 정리가 되었으며,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은 파란색으로 구분을 해 두어서 책을 읽으면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구성이었던 것 같아요.

이공계 명문대에 진학하는 방법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만으로도 엄청난 소득인 것 같아요. 또한 자사고 입학에 대한 정보도 더 상세히 알게 된 좋은 책을 만나서 너무 행복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