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하루 - 후회 없는 인생 사용법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한 하루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자는 시간, 먹는 시간 등을 빼고 나면 남는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완벽한 하루인지 궁금하다. 하루하루는 바쁘게 부지런히 살았다고 해도 뭔지 공허하고 불안하다고 한다면, 이제 부터는 바쁘게 살지 말고 제대로 살아라고 한다. 또한 하루를 시간표가 아닌 목표에 집중하고, 양이 아닌 밀도에 집중하라고 주장한다. ,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하는 사람이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라 한다.

 

저자가 말하는 완벽한 하루의 의미는 하루가 인생의 축소판이라는 의미인 것이다. 하루 동안 내가 원하는 목표만을 만족스럽게 마무리 짓고 밀도 있게 사는 것이 완벽한 하루라고 하며, 상대방과 비교해서 더 뛰어나야 하는 비교 만족은 아니라고 이야기 한다. 책은 파트 1에서 완벽한 하루가 안 되는 상황을 설명하였고, 파트 2에서는 단절, 방향, 목표, 시간, 지원군, 실행, 성장이라는 7개의 키워드를 통하여 완벽한 하루가 되도록 알려 준다고 한다. 7개의 키워드에는 각각 3~4개의 소 주제가 있으며 각각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그리고 각 소주제의 마직막에는 독자들에게 3개의 질문을 던지고 있다. 물론 정답은 독자들의 몫이다. 특히, 나만의 골든타임을 찾는 부분에서 시간 사용내역을 정리하며 패턴을 찾으라고 한다. ‘아침형 인간’ 이나 ‘업무 집중시간제’ 등등은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진정으로 본인과 맞는지부터 확인하여 본인에 맞는 골든타임을 찾아야 한다고 한다.

 

저자가 말한 대로 1~2주 정도 나의 시간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지금까지 한 번도 하지 않았기에 꼭 필요하리라 생각이 들었다. 설명과 연습을 할 수 있는 구성이기에 책 한 권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복습을 하게 되었고, 내용이 더 이해가 된 것 같다. 하루 하루가 쌓여 인생이 되기에 저자의 노하우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