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od Dinosaur 굿 다이노 (영어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MP3 CD + 한글번역 PDF파일)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시리즈 39
Suzanne Francis 각색, 정소이.Damon O 감수 / 롱테일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애니메이션을 보고, 원서를 읽으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영문만을 담은 책과, 문제와 단어해설을 담은 책으로 분리할 수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다. 영문만을 읽고 싶을 때는 휴대하면서 다니기에 적당하도록 일반적인 서적의 배판 형식과 다르게 책의 세로 높이가 작으면서 두께도 적당하게 되어 만들어져 있는 배려도 알 수 있다.

이미 영화로 나와있는 내용이기에 ‘더 굿 다이노소어’의 내용을 이야기 하기 보다는 이 책의 특징과 유용한 점을 위주로 설명 드리고자 한다. 앞에서 설명드린 두 권의 책과 함께 CD가 제공이 부록으로 제공이 되고 있다. CD에는 한국어 번역 파일과 mp3 오디오 북이 들어 있어서 정확한 해석을 원하는 경우나 전문성우인 원어민의 오리지널 발음을 듣거나 청취 연습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리딩연습을 할 때는 영문만 있는 책으로, 리스닝 연습을 할 때는 mp3로 각각 별도로 공부 할 수 있으며 단어 해설서의 뒤편에는 공부방법에 대한 설명도 실려 있다.

영어원서 책에는 주요 공부 단어에 대해서는 굵은 글씨체를 사용하여 구별을 해 주었고, 내용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단어에 대해서는 책의 하단부에 주석을 달아서 한글로 해석을 해 두었다. 단어해설서에는 이 책의 수준이 본인에게 맞는지 판단하는 기준과 함께 영문서의 굵은 글씨에 대한 해설을 보여준다. 또한, 추가적인 공부를 원하는 사람은 EBS방송에서도 제공을 하는 강사들의 동영상강의를 볼 수 있는 보너스도 있다.

스티븐 크라센 교수의 ‘많은 글을 읽는 것은 영어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다. 그것은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하듯이 영어 독서에 재미를 붙이는데 좋은 책이라 생각되며, 애니메이션이기에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데 적합한 책이라 생각됩니다. 영어 독서를 체계적으로 접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