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매수 타점 완전 정복 - 차트 퀴즈로 풀어보는
장영한.장호철.박준혁 지음, 김점수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이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고, 나름 공부도 열심히 하셨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비슷하지만 결코 똑 같은 차트가 존재할 수 없는 기술적 분석은 열심히 공부하였음에도 실전에서는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만나게 된 이 책은 차트 퀴즈를 풀어보는 과정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서 기술적 분석을 좀 더 정확히 익히는데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책은 총 28개의 강의가 7개의 챕터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기술적 분석을 이해하고 트레이딩을 위한 세팅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후 패턴매매기법을 이해하고 이동평균선과 MACD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여러 가지 매수 타이밍을 찾는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각 강의들은 모두 문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순한 텍스트 형식의 질문도 있지만, 차트를 이용하여 각 지점이나 구간에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질문과 함께 공부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한 강의에 한국과 미국의 여러 기업의 실제 차트를 이용하여 기술적 분석을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반복적이면서 좀 더 다양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시중의 기술적 분석을 다루는 책들도 훌륭한 설명을 하고 있지만, 많은 부분을 공부하고 나면 망각의 동물 답게 기억에서 사라지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고, 자연히 실전에서는 자신감이 없어져서 확신을 가지고 분석하고 투자 타이밍을 잡는 것에 망설여 졌지만, 이 책에서는 단순한 질문과 차트를 보는 것 같지만, 스스로 고민하고 지금까지 알고 있는 지식을 총 동원하여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며 분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해당 질문에 실린 차트의 의미는 물론이고 다른 지점이나 구간과의 차이점도 스스로 깨닫게 된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많은 설명보다는 차트를 이용하여 지지점이나 저항점을 분석하고 매수 및 매도 타이밍을 찾는 실전 연습에 가까운 책입니다. 따라서, 완전 초보자의 경우라면 기술적 분석의 기본 설명을 다루고 있는 다른 책을 통해 캔들이나 보조지표 및 다양한 용어에 대한 공부를 먼저 하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차트 퀴즈로 풀어보는 미국 주식 매수 타점 완전 정복’을 통해 복습을 한다면, 실전 분석 및 투자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