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는 CEO - 일상에 행복을 입히는 브랜드 리슬의 성장 철학
황이슬 지음 / 가디언 / 202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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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셔니스트라는 말이 익숙해진 지금은 명절이 되어도 한복을 입는 사람들이 그림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경복궁과 같은 관광지를 방문한 여행자들이 기념으로 한복을 입어 보는 것이 더 자주 눈이 띄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재의 한복 입지를 고려한다면, 한복을 패션화 하고 브랜드화 하는 것은 모험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모던한복 브랜드 ‘리슬’의 디자이너겸 대표인 저자가 이 시대에 필요한 시대 정신, 재해석 과정, 동기부여 브랜딩 등 한복의 입지를 넓히면서 사업화를 한 이야기기 담겨 있습니다. 4장에 걸쳐 틀 깨기, 열심히 잘, 따박다박 그리고 찐 정신이라는 네 가지 정신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책 전반에 걸쳐 한복과 관련된 수 많은 컬러 사진들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패션 종사자나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들도 한복이 패션의 한 브랜드로서 자리 잡아가는 모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도 해외에서 한국 관련 행사가 있으면, 어김 없이 등장하는 것이 한복이지만, 오히려 한국에서는 굳이 입지 않고 유명 명품 브랜드나 정장을 선호하는 모습을 생각하면, 한복이 좀 더 대중화된 브랜드가 되어 한국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옷이 되고, 차 후에는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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