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 절대 말하지 않는 K-부동산 팩트체크 - 부동산의 신 표영호가 작정하고 공개하는 부의 대역전술
표영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표지에 쓰여 있는 ‘뉴스에서 절대 말하지 않는~’ 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일반인들이 얻을 수 있는 신뢰성 있는 부동산 정보의 대부분은 뉴스를 통하고 있기 때문에, 뉴스에서 절대 말하지 않는 정보는 과연 무엇이며, 어떤 진실이 숨겨 있길래 뉴스에서 절대 말하지 않을까라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한국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또 다른 팩트를 알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책은 총 4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하락장세 속에 있는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의 버블과 생존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하락장에서 살아남는 법과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 원칙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향 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준거집단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현재의 환경이 투자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자의적으로 내가 성장하고 자극이 될 수 있는 준거집단을 찾고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현재의 편안함과 익숙함 대신 불편함과 노력이 필요한 시간을 일부러 만드는 것을 귀찮아 한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장기적으로 부의 차이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고 적합한 준거집단을 찾아야겠습니다.


세계적으로 높은 한국의 집값 거품의 설명에서 전국토가 거품이 있고, 특히, 세종과 경기는 60%가 넘는다는데 놀랐습니다. 부동산 버블이 심하다고 알려진 중국의 상해 PIR보다 서울 평균이 더 높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고, 세계 선진국의 유명한 지역보다도 훨씬 비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연히 거품이 빠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고, 이는 몇 년간 하락장세가 생길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 정도 하락된 가격에서 거래량이 터져 주면 그때가 매수 시점이라고 합니다. 이 와 같이 부동산 시장을 분석한 정보들이 책 속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 전체를 통해 단편적인 부동산 시황, 사건, 정보 및 이벤트와 같은 부동산 정보 보다 한 차원 높은 시장을 읽고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시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도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이고, 그 다음으로 결정할 수 있는 용기라고 합니다. 큰 목돈이 투자되는 만큼,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결정하고 행동하는 단계에서 너무 많이 고민하고 망설이다가 시점을 놓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에 실린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충분히 이해하였다면, 보다 자신있고 용기있게 투자에 임하고 행동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뉴스에서 절대 말하지 않는 K-부동산 팩트체크’는 단순히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정보의 중요성을 넘어 어떻게 활용하고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