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만 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끝!
김종원 지음 / 위즈플래닛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에서만 하던 엑셀 작업을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작업하고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형식의 스프레드 시트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작업한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작업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이 책은 구글 검색의 기본이 되는 크롬 베이스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은 총 10개의 챕터와 부록으로 실전 예제가 실려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처음 시작하는 것이 환경 설정일 것입니다. 기본 환경 설정에 대한 내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문서 작성의 기본이 되는 데이터 입력, 확인 그리고 셀과 시트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 먼저 설명합니다. 엑셀을 불러 오는 것은 물론이고 엑셀과의 차이점이나 기능의 제한에 대한 내용도 설명되어 있어서 본인이 작업하는 목적에 따라,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엑셀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스프레드의 매력이기도 한, 공유 사용자와 실시간 채팅을 하면서 문서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또한, 댓글이나 알림의 방법으로 공동 작업자들간에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고 있어서, 다양한 방법의 공동 작업 방식을 알 수 있었고 각각의 장단점과 활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예제 웹사이트에서 모든 예제 문서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문서 작성 학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착각이나 오류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멘토의 노트 코너에 실린 내용을 통해 엑셀과의 차이점을 쉽고 명확하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던 사람들이 온라인 구매로 이동하는 것처럼, PC로 엑셀 작업을 하던 방식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엑셀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사용자가 증가 할 수록, 나 혹은 누군가가 작성한 자료를 공유하고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너지가 생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만 하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끝!’ 은 스프레드시트의 사용자가 증가하고 쉽게 사용하는데 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