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들어 금리 인상의 영향 때문인지 몰라도 지난해까지 급격히 상승하였던 아파트를 중심으로 대다수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금리인상이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전세 가격보나 낮은 깡통 주택이 나올 것이며, 이는 경매 시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아파트 가격의 하락 시기에는 직접적 투자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고, 경매를 통하여 좀 더 낮은 가격으로 매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은 총 4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경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경매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권리분석, 입찰과 낙찰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포함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경매를 하더라도 무조건 수익을 낼 수 있는 비밀 전략을 설명한 부분입니다. 투자금을 적게 들고 우량물건을 판별하여 돈 되는 물건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야 입찰한 물건을 고르는 안목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치적 투자자는 교통, 개발호재, 재건축 및 재개발과 같은 신축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기술적 투자자는 호재 보다는 시장흐름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는 개발호재가 없어도 돈의 힘, , 유동성 때문에 시장의 흐름이 상승세라면 아파트 가격도 오른다고 합니다.


저자는 권리분석의 연습은 실제 경매정보 사이트의 사례를 가지고 매주 3개 정도씩 연습하면서 입찰가를 예측하고 낙찰가를 비교해 보라고 합니다. 이렇게 3개월 정도면 낙찰가에 대한 감각이 생긴다고 합니다. 가정이나 상상은 큰 도움이 안 되므로 반드시 실제 물건으로 공부하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나쁜 물건의 징후를 알 수 있는 3가지 특징으로 전 소유자도 경매로 낙찰 받은 경우, 동일지번 경매물건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경우, 개인의 채권만 있는 경매사건인 경우가 있다면 조심하라고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나쁜 물건으로 분양형 호텔, 오픈형 상가, 원룸형 소형 주택, 기획부동산 토지가 있으며, 이런 물건을 피하라고 합니다.


부동산 투자와 마찬가지로, 경매물건은 내가 원할 때 팔 수 있는 물건만 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책에 실린 그래프 패턴으로 아파트 단지 분석하는 방법은 처음 보는 것이지만, 경매 초보자에게는 좋은 물건을 고르는데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초보자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알 수 있었으며, 경매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꼭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