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벌들 - 평범했던 그들의 인생을 바꾼 부동산 경매 강의
고준석 지음 / 흐름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해까지만 해도 선호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엄청 상승하였습니다. 청년층에서는 급한마음에 영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적극적인 매수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테이퍼링, 금리 인상이 시작되면서, 부동산 시장을 급격히 하락으로 반전하였습니다. 이처럼, 당장은 절대적인 진실이고 대세처럼 생각되었던 것이 반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는 시기입니다. 그런데,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부동산으로 부를 이룬 사람들은 존재합니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재벌들의 투자 마인드와 경매 분야를 통해 부동산에서 부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재벌들이 경매투자하는 비법은 과연 무엇일가, 책의 첫 장에서 7가지의 부동산 재벌 마인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7가지 중에 종잣돈을 겨우 모아서 투자하는 일반인들과 가장 다른 점은 시류에 휩쓸리지 않는다라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술, 정보만큼 중요한 것이 마인드와 멘탈이라고 강조합니다. 언론에서 부동산 가격이 오른다라고 하는 것은 아파트 시장의 흐름을 두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상가, 토지, 오피스텔, 꼬마빌딩 심지어 다른 지역의 아파트를 추세를 말하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따라서, 언론에 휩쓸리지 않고 개별 물건을 냉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오히려 하락장에서 큰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초보자로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파트이며 현장에서 미래가치를 알아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었습니다.미래가치를 결정하는 요소중에 세대수는 규모의 경제가 있는 최소 1500가구 이상 2000세대 전후가 양호하고, 500세대 미만이면 미래가치가 없다고 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육환경에서는 초등학교의 입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편의시설, 대중교통, 자연환경, 브랜드, 커뮤니티 및 스마트 홈 시설의 유무가 가치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경매에서 중요한 권리분석, 선순위 권리와 비공시 권리에 대하여 각각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경매의 기본기를 갖추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부동산 하락장에 투자를 멈추는 것이 아니라 경매를 통하여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경매 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