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방탄생활 -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후회 없이 행복하게
팀 누나즈 지음 / 가디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에서도 유추를 하겠지만, 이 책은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묭, 봄이, 시리 그리고 쥬라는 네 명의 30대 여성 팬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아홉 개의 트랙으로 구분하고 기승전결의 네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미로 통하는 네 명의 방탄 덕후들의 대화를 그대로 책에 옮겨 왔기 때문에 생생한 그들의 이야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아이돌 팬들의 중심에는 10대와 20대가 있습니다. 이에 비해 30대의 아이돌 팬들은 덕후에 가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과거에 이해, 이런 열혈 팬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아직은 당당하게 들어내기보다는 철이 덜 들었다는 이미지가 남아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덕후가 아닌 일반인으로서 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팬으로서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사회인으로서의 아미들의 이야기는 무척 흥미롭기도 합니다.


아미라는 공통점으로 처음 인사를 하고 만났음에도, 공통된 이야기 주제 때문인지, 오래된 친구들 같이 깊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단순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노래, 라이브 콘서트, 앨범, 뮤직비디오, 굿즈, 유튜브 콘텐츠 및 이성적인 감정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덕후 아미가 되려면 이 정도는 되어야 명함을 내 밀 수 있겠다는 덕질의 세계를 알 수 있었고, 그들의 열성에도 응원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앞으로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적으로 영원한 아이돌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를 함께 응원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