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0
김승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새로운 투자 대상으로 부각되는 NFT는 자주 언급되고 있지만, 기존의 암호화폐와 왜 다르게 불리고 있는지, 그 차이는 무엇인지도 잘 모릅니다. 그런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NFT를 새로운 투자 대상으로 여기고 있으며, 여러 기업에서도 NFT와 연관된 사업이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NFT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은 가져야 할 것이며, 이 책을 통해 초보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암호화페을 기본이 되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NFT를 탄생시킨 2세대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을 먼저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NFT가 무엇이며 어떻게 탄생하였는지를 시작으로 NFT가 무엇이고 어떻게 발행되고 거래되고, 그 가치는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되고 투자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개인적으로 헷갈리는 것이 기본적인 용어인 코인과 토큰이었습니다. 책에서는 전자화페의 가짜화폐 단속을 블록체인으로 하는 것을 암호화폐라고 합니다. 이 암호화페는 다시 코인과 토큰으로 분류되는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독자적인 블록체인을 가지며, 이를 바탕으로 만든 암호화폐가 코인입니다. 암호화폐를 자체적인 블록체인으로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더리움에서는 일반인들도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해 쉽게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 있는 ECR-20 표준과 도구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이용해 만든 암호화폐가 토큰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이후에 스마트 콘 트랙이나 다른 플랫폼 코인들도 등장하였다고 합니다. 코인과 다른점은 화페라기 보다는 등기권리증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NFT에는 원본 디지털 이미지 또는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곳의 인터넷 주소, 원본에 대한 간단한 설명, 소유주 이름, 매매 이력 등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이 정보가 블록체인상에 저장되기 때문에 일단 기록되면 무단 삭제나 수정이 불가능하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는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NFT에 대한 단순한 설명 수준을 넘어서 인싸가 될 정도의 평균 이상의 NFT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NFT에 투자를 하든 하지 않든, 현 시대에서는 NFT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이 책을 통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높은 수준의 상식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