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to 파이썬 - 338 예제로 완성하는 파이썬
황재호 지음 / 인포앤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에서도 정규교육과정으로 코딩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영어를 사용하는 텍스트 형식 대신에 코딩의 재미를 느끼게 하는 목적과 개념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블록코딩을 가르친 다음, 텍스트 형식의 코딩을 가르칩니다. 수 많은 코딩 프로그램이 있지만,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것이 파이썬입니다. 이 책에서는 예제를 풀어보는 형식을 통해 파이썬을 공부하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책은 총 11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이썬이 어떤 프로그램인지에 대한 소개나 프로그램 설치 및 IDLE 에디터 사용법에 대한 사용법을 시작으로 기본 문법, 조건문, 반복문, 리스트, 튜플과 딕셔너리, 함수, 모듈, 파일과 예외 처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순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챕터의 마지막 부분에 퀴즈와 연습문제가 실려 있어서 추가로 자신의 학습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모든 프로그램 예제, 코딩연습, 연습문제 파일들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공부할 내용에 대해서 기본적인 설명과 구조를 설명하고 난이도를 단계적으로 높여가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코딩 문장마다 숫자를 붙여서 해당 문장 별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문장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서식의 구조를 다시 한 번 보여주는 부분을 통해 문장 내의 구성요소의 어떻게 수행되는지를 반복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파이썬을 알려주는 책들이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문법을 나열하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설명하는 것에 중심을 두었기에 그 활용하는 내용이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 책의 예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 실제로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파이썬의 매력이나 재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