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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구글 실무 - 직장과 재택근무에서 바로 쓰는 비즈니스 업무 활용서
앤미디어 지음 / 성안당 / 2020년 10월
평점 :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의 사용자가 늘어가면서, 구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다른 앱에 대한 관심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 오피스는
이미 익숙해져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인 엑셀, 파워포인트 및 워드 프로그램과도 호환되기 때문에 구글이
사용 범위는 더욱 넓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모든
앱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책에서는 총 10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계정을 만들고 설정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줍니다.
그리고 구글 앱,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 사용을 설명하고,
이어서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설명, 영상 회의를 위한 구글 미트, 클라우드에서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는 드라이브, 주소록과 업무 관리를 위한 캘린더, 설문을
위한 구글 설문지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한, 영상
자료 편집을 위한 내용과 교육 및 평가에 활용할 수 있는 클래스룸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구글의 오피스 프로그램은 기존의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타이핑 대신에 마이크를 통해 음성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하는
기능은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자료를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의 구글 드라이브는 지금까지 단순한 자료를 백업하여 안전하게 보관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였는데, 이 책에서 진정한 사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공유할 수
있고, 메일로 파일을 바로 첨부도 할 수 있으며, 직접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동기화가 되는 기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공유하는 것도, 파일에 공유를 설정하고 공유자를 지정하는 것 이외에, 메일, 카카오톡, 문자를 통해 연결되는 링크도 설정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 시대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PC의 자료를 동기화하여 이중으로 백업하는 기능은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것이 안타까울 정도였습니다. 지금부터라도 구글의 다른
앱들까지 이 책을 통해 익힌다면, 스마트폰 시대에 적합한 효과적인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