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통하는 압축 영어 - 순수 국내파 영잘러 김태훈의 실전 영어 필살기
김태훈 지음 / 북라이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사람들은 학창시절부터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영어 공부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영어 공부는 효과적이지 못하고 오로지 대학 진학을 위한 시험성적을 잘 받기 위한 목적으로 공부하였던 문제점도 있습니다. 대학에 진학한 뒤에는 자신이 전공하는 학문적인 내용을 위한 아카데믹한 영어 공부에 집중하게 됩니다. 결국, 영어 성적은 좋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인이 되었을 때는 외국인과 회화하는 것이 어렵고 두려움을 느끼는 사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성적을 위한 것이 아닌, 실제로 나에게 필요하며 사용할 수 있는 영어 공부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국제회의 통역사이면서 외래 교수와 통번역 강사로 활동 중이십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한국인에게 필요한 영어 공부법을 압축하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책은 총 6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일상, 직장, 여행 각각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회화 표현을 학습하게 됩니다. 이어서 압축된 영문법과 발음 공부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저자의 유튜브 채널을 포함한 추전 유튜브 채널, 추천 웹사이트에 대한 설명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QR코드가 실려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추천 앱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상황 별 회화 학습 부분에서는 실제 회화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사례를 설명한 뒤에 여러 회화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화에 사용된 단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려운 단어를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아마 중학교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문장의 길이도 짧아서 표현을 연습하고 익히는데 부담도 없습니다. 모든 문장을 표현하지 않고 다양한 단어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패턴에 대한 표현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책의 내용 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각 상황에 대한 학습 내용의 마지막에는 연습문제를 제공하여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함께 페이지 하단에는 Teachers Tips 코너를 통해 회화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정보, 요령 및 상식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서 실전에서 회화 이상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꼭 필요한 상황 별 회화, 문법, 발음 등 핵심 영어 내용을 한 권으로 학습할 수 있는 책입니다. 최소한 이 책의 내용 만큼은 정복하겠다는 생각으로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