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행운의 법칙이란 무엇일까? 부의 상징이라고 하는 돈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 책에서 새롭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국내 보다 해외에서 먼저 출간되어 많은 호평을 받은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20여 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어 수 많은 독자들에게 행운을 전하였던 이 책을 이제 우리도 만날 수 있는 것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책은 총 6부분으로 구분되어, 부를 끌어당기는 힘인 Having, 돈을 끌어오는 사람과 밀어내는 사람의 비교, 감정의 힘에서 답이 있는 것, 불안에서 해방, 행운의 법칙 그리고 행운의 길을 걷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이서윤 저자는 행운의 여신이라 불리며 운명학에 대한 깊은 공부를 하였고, 미국과 유럽을 오가며 운명학 대가들과 교류하면서 내공의 깊이가 더했다고 합니다. 부자들의 구로로 알려지면서, 실제 대기업의 오너와 경영인 및 대형 투자자 등의 부자들이 자문을 구하고 저자의 조언에 따라 전략을 짜고 투자를 결정했다고 하니, 일반인으로서 저자의 능력을 책을 통해서 간접적으로라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본론의 내용은 또 다른 저자인 홍주연씨의 여정을 중심으로 행운의 법칙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얼마든지 돈을 누리고 풍요를 느낄 수 있는 것을 Having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안의 힘으로서 우리가 자연스럽게 더 많은 부를 향해 흘러갈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또한, 물건을 사기 위해 돈을 쓰는 순간에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부자가 되는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비싼 물건을 사야 하는 상황에서 소비에 대한 아까움과 긴장감이 생기고, 돈을 아껴야 하는 기분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과 교환할 만큼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기분 좋은 느낌을 가지는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Having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찜찜하고 불안했던 소비가 상쾌하고 기쁨으로 전환시키는 생각을 통하는 방법으로도 Having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 돈을 쓸 때마다 Having을 하고, 그 느낌을 바라보고, 그 감정을 조금씩 키워나가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고민하고 망설이는 소비에서부터 연습을 해 볼 계획입니다.


Having이란 느낌을 글로 전한다는 것이 모순인 것 같습니다. 마음에서 생기는 변화를 정확하게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꼭 이 책을 읽어 보시고 Having을 실천하는 삶을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