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 움직임을 알면 체형이 바뀐다
남궁형.유성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사람들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평소에도 운동을 하거나, 다양한 건강보조 식품이나 영양제를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이상이 있을 때도 언제든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근육이나 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조제 처방과 함께 물리 치료를 함께 받게 됩니다. 증상에 따라 전문 물리치료사로부터 도수치료, 견인치료 또는 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치료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몇 번의 병원 방문과 치료 후에 다시 재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근본적인 통증 원인이 되는 일상 생활의 잘못된 자세는 교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짧은 치료 시간으로는 해결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물리치료사로서의 노하우, 자신의 디스크 회복 과정에서의 경험을 담아 몸을 균형 있게 만드는 교정 비법이면서 평소 운동을 통한 예방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책은 총 여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위 별로 30일 간의 교정 운동법과 일상생활의 습관 교정 방법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해 Q&A 가 담겨있습니다.



컴퓨터 사용과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거북목 증상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턱을 당기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렇게 체형 교정을 위한 습관이 너무 지나치면 일자목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목이 자연스러운 커브가 형성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질환에 대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크 리스트가 제공되고 있으며, 필요한 운동 방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의사항이나 잘못된 자세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서, 자신의 자세가 올바른지 비교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하나는, 생각보다 주변에 많은 오다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몸에 이상을 느끼지 않으면, 굳이 교정 치료를 고려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후천적인 변화로 인한 교정이 가능한 경우와, 뼈 자체가 휘어진 경우처럼 교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교정을 위해 상식적으로 취하는 행동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도 알려 줍니다. 오다리 교정 운동 방법도 자세에 대한 사진과 주의 사항을 포함하여 자세한 설명이 제공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근본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장기간 치료에도 고통을 받는 분들이 근본 원인을 해결하여 건강한 몸을 되 찾으시길 바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