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렇게 살기 위해서는 경제력이 필요합니다. , 돈을 벌어야 하는 것입니다. 재벌이나 부자집처럼 금수저로 태어나지 않는 이상, 시스로 돈을 벌어야 합니다. , 열심히 공부하는 이유의 목적중의 하나가 경제적으로 돈을 잘 벌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제목인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라는 말은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예의를 중시하던 생각의 기준으로는 돈에 환장한 놈이라는 소리를 들었겠지만, 지금처럼 아이들의 장래 희망이 건물주나 수입이 높은 유튜버라고 하는 것처럼 돈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시대로 변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학교 공부가 아닌 사회에서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한 시스템을 혼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이야기가 가득 합니다. 책은 총 7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사회 생활을 유지하면서 부지런히 공부한다면, 하루 2시간 정도 투자하여 1년 정도 자동으로 돈을 벌어주는 시스템을 만들라고 합니다. 저자도 20살 적에 세계 최고의 강사인 브라이언 크레이시의 유튜브 강의에 매료 되어 수없이 반복하여 시청하였고, 그의 말과 행동을 머리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저자가 사업 실패로 힘들어 한 시기에 이 강의가 원동력이 되어 지금의 성공한 모습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저에게도 무의식 속에 나도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생각이 만들어 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저자처럼 영어 강의를 반복하여 들어 볼 생각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사업 준비를 하기 위한 3가지 전략을 알려 줍니다. 직장에서 받은 만큼만 일하고 주변의 눈치는 적당히 보는 것, 자투리 시간을 만들고 활용하는 것, 마지막으로 회사를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부할 시간, 경험할 시간, 사업체를 만들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야근이나 주말 근무를 적당히 피하고 사업을 위한 자신의 시간으로 투자하는 것이 훨씬 더 큰 이득이라고 합니다. 업무의 속도에서도 상사의 기대치와 자신의 업무 속도를 조정하여 맞추고, 그 사이에 발생하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업 시스템을 만드는데 활용하라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시스템 구축 활동은 옆에서 봐도 뭘 하는지 모른다고 합니다. 마지막 전략은 회사의 동료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일하면서 배워 두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너무 상세하고 놓치기 어려운 글들이 많았기에 독자들이 직접 읽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책의 내용들은 누구든 의지만 있으면 도전 가능한 일이고, 현업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본이 없으니 실패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도전해서 성공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경제적인 독립을 이룰 것이고, 실패를 하더라도 이를 경험 삼아 재도전 하면 될 것입니다. 여러 성공학 서적에서도 도전하지 않는 것보다 실패를 하더라도 끊임 없이 도전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저도 지금 당장 행동하라는 저자의 말이 그 어느때 보다 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에 도전하기를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