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회사 그만두고 내 가게로 출근한다 - 억대 매출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창업 솔루션
김형민.천영식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이 책의 저자 두 분은 외식업 창업 분야에서 수 많은 창업자나 외식업 종사자를 컨설팅하면서 이 분야의 실전 전문가들입니다. 예비 창업자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44개의 주제를 통해 창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 많은 사례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창업을 위한 준비 과정으로 프랜차이즈 선택하는 방법, 전문 컨설턴트를 알아내는 방법, 실제 사례를 통한 상권 및 입지 분석 방법에 대해 먼저 알려 줍니다. 여기에는 저자들의 창업 노하우와 사업에 필요한 심리적인 요소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 이후에 필요한 매출 상승을 위한 방법이나 빠르게 바뀌는 트랜드에 속에서 지속적으로 생존하기 위한 해결 방법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본론에서는 잘 못 된 창업 사례를 통해 여러 가지 문제점을 독자 스스로도 발견할 수 있음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창업과 실패의 이야기 같지만 입지, 원가분석, 고용, 서비스 및 마음가짐에서 잘못이 있다는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수의 사람들이 창업을 위해 전문가인 컨설턴트를 찾습니다. 여기서, 창업을 하려는 분야에 대해 전문가인지 판단 여부를 정리, 설명, 솔루션의 3가지에 대해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익추구를 위한 비전문가의 감언이설과 설득에 속아서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컨설턴트를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최우선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여러 창업 준비 과정이나 매장 오픈까지의 과정은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오픈이 되어 운영중인 매장과 관련해서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사장이 직접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같은 브랜드에서 다른 매뉴가 필요한 이유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시대답게, 요즘 고객들은 스마트폰으로 주변 맛집을 검색하거나 추천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앞서가는 매장은 모바일로 사전 주문이나 예약을 받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을 통한 고객 응대는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모바일과 관련된 서비스는 필수라고 합니다.

 

 

 

 

책의 뒷 부분에는 부록으로 예비 창업자의 경영 실패를 막는 전문가의 조언이 추가로 실려 있습니다. 이 부분은 책의 내용과 별도로 현재 창업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것들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미리 보는 것은 창업과 관련된 전체 숲을 미리 파악하는 것과 같으며, ‘나는 회사 그만두고 내 가게로 출근한다본문 내용을 통해 숲 속의 상세한 내용을 더욱 쉽게 파악하고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