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평점 :
인터넷시대에 등장한 온라인 시장이 발전하여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는 오프라인보다 더 빨리 성장하면서 오프라인보다
더 많이 쇼핑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결제 시스템 때문에 오프라인을 이용하였던 것이 몇 년 전이었는데, 지금은 다양한 페이가 경쟁적으로 나오면서 사용의 편의성을 더 한 것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와 함께, 매장이 없는 온라인의 특성상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자신의
판매 채널로 소비자를 오도록 해야 하는데, 그러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으로 유명한 것이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플렛폼 및 중고물품 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 책에서는 블로그가 주요한 마케팅도구이며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핵심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강조하며, 블로그 마케팅에만 집중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에는 전체 10주간의 과정에 대해 두 파트로 구분하여, 8주 동안은 최적의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2주 도안은 블로그로
수익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추가로 어펜딕스에서 네이버 포스트에 대한 내용도 알려줍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위한 기초부터 실전 수익 창출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한 권에 담고 있습니다. 편법으로 상위 노출을 시키는 요령이 아닌 컨텐츠와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까지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을 구매로 이어지게 하며 매출 증대가
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따라서 약 2달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마케팅이 가능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한 블로그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내용 중에 가장 관심이 있고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방문자 수를 늘이는 키워드 공략법이었습니다. 정확한 표현을 한 키워드 보다는 고객들이 검색용으로 많이 쓰는 키워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따라서, 컨텐츠를 만들고 나서는 키워드별 조회 수를 검색하여 적용하라고
합니다. 주로, 키워드 추출, 키워드 추적, 키워드 추천 을 통해 검색한 후에 연관검색어나 자동완성어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도 각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지금까지 주먹구구식으로 했던 키워드 선정방법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구매한 독자들을 위하여 ‘요깃지’라고 하는 네이버 카페에서 ‘도서인증YO’ 카테고리에서 구매 인증을 하면, ‘도서리뷰어’ 등급으로 되어, 저자에게 질문을 통해 진단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각 운영자의 특징에 맞는 도움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