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브레인 쇼핑몰 성공법 - 기사회생! 매출급등! 이 책 1권이면 쇼핑몰.스마트스토어.오픈마켓 모두 OK!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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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과 다르게 인터넷이나 모바일 쇼핑의 증가로,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상점처럼 장사를 먼저 한 고참들에게 장사 수단이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거나, 장사하는 모습을 지켜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각 자의 사무실 혹은 자신의 집에서 창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쇼핑몰 운영의 대부분을 스스로 찾아서 배우고 판단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 책은 온라인 마케팅 20년의 실전 경험을 토대로 온라인 마케팅 카페를 만들고 실무 경험의 글을 올리면서 대중에게 전달하려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이나 쇼핑몰 운영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 폐업 직전의 온라인 쇼핑몰을 회생시키고 매출을 급상승시키면서 유명해 졌고, 그 동안 성공한 쇼핑몰을 만들어간 노하우와 실무 지식을 책 속에 담았다고 합니다. 책은 총 45가지의 주제에 대해 준비마당과 마무리 마당 그리고 그 사이에 세 개의 마당으로 구성하여 각각 경쟁사 분석, 기획력,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준비 마당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통해 성공하기 위한 분석, 준비, 전략 등이 준비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르게 트렌드가 바뀌는 한국인의 특성 때문인지 아이템 선정 황금원칙 4가지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객관적인 시각을 가져라, 상품 분석에 집중하라, 누구에게 팔지 생각하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라에 대해 복합적으로 파악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시각은 소비자의 시각으로 상품을 바라보는 것이므로 가장 먼저 파악되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조회수나 기타 오픈마켓의 검색 조회수를 확인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똑 같은 아이템이 기획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지는 것도 쉬운 비교 설명을 통해 알 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오히려 비싼데도 불구하고,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위치에서 경쟁하였음에도 비싼 것이 더 잘 팔리는 이유는 상품전략, 목록이미지의 기획력, 상세페이지의 기획력 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기대 욕구를 파악하여 문의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자의 말처럼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이해 할 수 있도록 복잡한 내용들 없이 꼭 필요한 내용을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많은 운영자들이 궁금해 한 내용들을 공개해 준 저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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