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수요자는 들으세요 - 30대에 100억 자산 만든 숨은 고수의 비결
임대쪼금 지음 / 경향BP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저자가 부동산 스터디 SNS인 붇카페에서 가치 투자와 부동산 가치를 보는 안목에 대해서 임대쪼금 이라는 이름으로 연재하였던 ‘실수요자는 들으세요’ 시리즈를 모아서 만든 책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경험이 많을수록 물건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판단할 수 있다고 하며, 일반인들은 큰 목돈이 움직이는 부동산 거래의 경험이 작기 때문에 저자가 경험한 것을 알려주기 위한 의미고 있다고 합니다.

 

책은 크게 마음, 지식, 실전의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부동산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자신만의 객관적 기준을 여러 개 가지라고 합니다.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으로 저자는 관심 아파트의 5~10년치 가격 흐름을 파악하고, 주변 단지나 주변 지역과 비교를 해 보고, 만약 구입 대상이 서울이라면 저울 전체 흐름도 비교하며, 해당 지역이 고평가인지 저평가인지의 확인하며 관심 아파트가 지역 내에서 어떤 흐름을 보이는 지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일반인들은 자신의 마음이 이미 정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집을 가진 사람은 집값 상승론자이고 전세사는 사람은 하락론자인 경우가 많을 수 있지만, 꾸준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집을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실패의 확률이 적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시세 확인용 기준 아파트를 두는 방법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공부도 필요합니다. 특히, 뉴스, 신문, SNS를 통해 거시 경제를 알아야 하고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보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 인정 받는 전문가들의 글도 읽어 보고 자신이 가장 잘 아는 지역도 만들어 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인들이 실전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하는 것으로 부동산 중개업소와 관계 맺으라고 합니다. 물론, 좋은 인연도 있고 나쁜 인연도 있겠지만, 시도해야만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글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 중개업소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도 알고, 좋은 중개인이 어떻게 하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부동산 투자 뿐만 아니라 건축과 관련된 공부도 하라는 글을 읽으면서, 투자의 길은 끝이 없이 계속 공부의 연속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노력하는 자에게 기회가 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의 최종 목적은 이 책을 통해서 긴 안목을 가지고 미래를 내다보면서 객관적 가치와 주관적 가치를 모두 동원하여 자신에게 맞는 집을 찾게 돕는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많은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좀 더 공부한 후에 나만의 투자 전략을 만들어 볼 계획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