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진로 인문학 - 청소년들의 진로 수업을 위한 첫걸음
정형권 지음 / 성안당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청소년들은 이전 세대에 비하여 정말 할 것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학문적인 내용도 옛날의 주입식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늘어나고,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과 외 활동도 하고 있으며, 인문학 교육을 강조하고 최근에는 코딩 교육도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급격히 바뀌는 시대적인 배경 때문으로 정부의 의지는 좋지만, 막당 당사자인 학생들은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이 되는지 혼란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이런 10대들을 위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가이드가 될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거꾸로 교실 거꾸로 공부’라는 베스트 셀러 시리즈를 출간한 정형권 교육전문가께서 10대의 꿈을 찾기 위한 인문학 청소년 진로 가이드 내용을 담아서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저자는 산다는 것은 대부분 일을 한다는 것이라고 하며, 세상이라는 더 큰 학교를 가기 위해 현재 예비 학교에서 가장 잘 맞는 일을 찾는 과정이라 합니다. 이 책을 따라 가다 보면 내가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직업과 진로를 탐색하여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은 전체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생과 진로를 찾기 위한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진로 생각을 책에서 제시하는 질문에 대해 직접 기록하면서 생각을 기르고 막연한 진로를 구체적으로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글을 직접 쓰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간단한 예도 제시하고 있어서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질문에 따라서는 글과 그림으로 표현을 하기도 하며 정해진 정답이 없기 때문에 진정한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찾기 위해서 솔직하게 작성하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하였습니다. 전체를 작성하는데 시간이 제법 걸리겠지만, 자신의 꿈과 미래를 더 구체적으로 찾아 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한 분야의 전문가 보다는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만 하며, 하나의 평생 직장 보다는 전문 기술을 가지고 직장이 아닌 자신의 직업을 가지는 시대가 될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 책에서 여러 가지 모습으로 자신의 미래를 찾는 다면 더 즐거울 것이라 예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