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운 - 보통의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운을 모으는 기술
노로 에이시로 지음, 이현욱 옮김 / 해의시간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자기가 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거나 형태가 다르더라도 성공을 꿈꾸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 사회에서 성공을 이루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실패한 사람들이 노력을 게을리 해서 실패한 것도 아니고, 능력이 노자라서 실패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능력도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이 어떻게 성공하였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성공의 중요한 요소로서 운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서문 첫 문장이 ‘성공을 만드는 것은 재능보다 운이다.’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성공에서 운도 따라야 한다는 사실은 모두 인정하고 있지만, 운을 가질 수도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성공에 끌어들이는 방법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그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저자는 대학을 들어가기 까지는 운이 없었지만, 대학시절에 ‘학생 기업가 모집’에 응모하여 선발된 이후로는 계속적으로 운이 따라서 성공적인 삶을 살게 되었고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자의 경험과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통하여 운을 잘 보이게 하고 그 운을 더 상승시키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운과 성공과의 관계에 대해서 언급하고, 이어서 운을 잡기 위해 필요한 행동과 마음가짐, 운을 상승시키는 방법 및 운을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저자가 발견한 운의 법칙의 순서로  이 책 속에 모든 것을 공개 하고 있습니다.

 

흔히 감이 좋다라는 말을 하거나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2초 동안 느낀 감에서 오는 ‘왠지 모르게’는 자신에게서 나오는 일종의 판단이므로 자신을 믿으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었던 부분이 운을 어떻게 찾아야 하나였는데, 가장 기본이 행동하는 것이라는 것을 책의 내용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저자는 그 사례로 에디슨이 생각나는 모든 것을 실험해 보았기에 수 많은 발명을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우리가 생각나는 것들 중에 얼만큼을 실천하고 있는지 고민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나는 반드시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면, 사는 동안 해야 할 일들을 빠르게 하고 미리미리 하게 된다고 합니다. , 성공의 타이밍을 기다리기 보다 미리 준비하다 보면 성공의 타이밍이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시기를 기다리지 않고 지금의 능력으로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승부를 거는 행동이 많을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극히 당연한 말을 우리는 실천하지 않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 실패도 없다는 것은 절대 성공도 없다는 것이 됩니다. 운이라는 것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준 즐거운 책이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