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다이어리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9)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특이한 책을 만났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는 책이라고 하기에는 다리어리 같고, 다이어리라고 하기에는 영어 글귀가 좀 많은 책 같은 다이어리입니다.

 

책의 시작은 별도의 들어가는 글이나 목차들도 보이지 않습니다. 첫 페이지부터 왼쪽에는 책과 같은 글귀들이 위치하고 오른쪽에는 다이어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첫 주와 함께 시작하는 글에서 저자는 독서를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많은 독서를 하였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읽으면 또 다른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경험에서 한 번 읽은 책을 전부 다시 읽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각 책에서 핵심만을 골라서 다시 볼 수 있도록 생각하여 만들게 된 것이 이 책이 탄생한 배경입니다.

 

10년 전부터 감명 깊은 구절을 모았으며, 이 과정에서 영어원서 수십 권을 포함하여 수 백 권에서 구절을 모았다고 합니다. 또한, 연설, 영화, 광고, 강연, 인터뷰 등 4천 개의 역사적인 명언에서 365개를 뽑아서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여기에 명언을 사유할 수 있도록 어울리는 질문도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오른쪽의 다이어리 부분은 2018 11월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11월과 12월에는 그냥 날짜에 따른 구분만 되어 있지만, 2019년의 날짜부터는 왼쪽 부분에 있는 영어와 연관된 글과 함께 앞 페이지에서 제시한 문제에 대한 정답이 각 날짜 별로 다이어리 글을 쓰는 상단 부분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 시간을 얻는 법에 대한 원리 다섯 가지를 먼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책의 왼쪽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무지개 색상을 사용하여 주어부터 부사까지 구분을 하였으며, 페이지 상단 부분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원어민의 MP3 명언이나 문법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수준에 맞추어 어렵거나 쉽게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저자가 출간한 다른 책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위클리 활용법으로 날짜 별로 있는 6~8칸을 어떻게 사용할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클리나 다이어리 도는 필사노트로 활용이 가능하므로 독자가 원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전체적인 내용들은 1월의 3형식을 시작으로 매월마다 새로운 문법 주제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는 법도 별도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는 먼저 읽어 보신 후에 이 책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휴대하기 적당한 사이드에 하드 커버로 되어 있어서 1년동안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자주 활용하는 다이어리 겸용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명언과 영어를 접하게 될 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