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인스타그램 하루 만에 끝장내기 - 요점만 골라 담은 인스타그램 마케팅 원포인트 과외
김서현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된 요즘은 SNS 사용이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를 보내는 한계를 넘어서 SNS는 개인의 일상을 기념하기 위해 관리하거나 개인 혹은 사업체의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등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비해 늦게 탄생하였지만, 사용자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인기와 중요도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그 사용법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은 전체 사용자에 비해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사진을 찍고 태그를 달고 간단한 멘트를 올리는 것, 그리고 팔로우를 하거나 팔로워를 가지는 것만 하고 있을 것입니다.

 

처음 1~2장에서는 이 책은 제목처럼 생초보들이 인스타그램을 가입하는 단계부터 어떻게 사용하지를 알려 주는 것 뿐만 아니라, 3장 이후에서는 사업자들이 주요 마케팅 용도로서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 책 속에 있는 내용만 익숙해져도 인스타그램 초보 탈출을 넘어서 전문가 수준의 마케팅 활용도구로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사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계정이 있으니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간판인 이름이나 소개 못지않게 검색에서 노출이 잘 되기 위한 대표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블로그나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면 링크에 주소도 입력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업체 홍보를 준비하였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찾아 오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친구를 모으는 방법으로 자신 업체의 주 고객층을 먼저 분석하고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면 게시물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 게시물을 올린 고객들의 계정을 먼저 팔로잉하여 자신의 인스타그램의 메인에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사업 특징 별로 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며,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하고 있어서 따라 하기에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저자는 농사를 짖는 어머니를 돕기 위해 SNS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면서 SNS 마케팅의 위력을 실제 경험하게 되었으며, 저자가 직접 경험한 성공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사업자들이 성공하기 위한 현장의 실제 SNS 홍보 전략들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SNS 홍보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홍보를 어떻게 잘 하는지에 대해서는 고민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한 순간의 대박이 아니라 꾸준한 SNS홍보의 노력만 있다면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