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 스토리텔링 훈련 편
신왕국 지음 / 길벗이지톡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중고등학교를 포함하여 대학교 및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요에 의해 영어 공부한 시간을 따지면, 모든 과목 중에 가장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가장 효과가 낮고 외국인과의 대화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 달에 하나의 상황만 달달 외워도, 시간을 따지면 대화가 불가능하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이는 잘못된 영어 공부 때문입니다. 중고등학교에서는 대화 위주가 아닌 입시위주의 독해와 문법을 중심으로 배웠기 때문이고, 대학에 진학해서는 원서를 해석하기 위한 공부, 사회에 나가기 전부터는 토익시험을 잘 치기 위한 목적으로만 공부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라도 언어로서의 영어 공부를 한다면 투자에 따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은 한 때 기초 단어도 모르는 영포자였지만, 자신만의 영어 공부법으로 미국 명문대에 진학하였던 저자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미국 아이가 영어를 습득하는 방식을 이용한 ‘스토리텔링 훈련법’이라고 합니다. 저자도 현존하는 대부분의 영어 학습법을 시도하였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경험에서 얻은 잘못된 이유를 고려하여 저자가 직접 영어 공부에 성공하였던 ‘스토리텔링 훈련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스토리텔링 훈련법’은 아이들이 부모가 하는 말을 듣고 그것을 그대로 따라 말하면서 어휘를 익히고, 부모와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통해 말하기를 익히는 과정의 원리가 적용된 훈련법 이라고 합니다. 단지, 책에서는 부모님 대신에 원어민의 음성파일을 듣고 독자들은 이야기를 이해하고 그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으로 훈련을 합니다. 책의 구성은 세 개의 레벨로 나누어 기초, 도전, 실력으로 수준을 점점 높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50일간의 훈련이 수록되어 있으며, 각 날짜마다 스토리 듣기, 스토리 이해하기, 질문에 대답하기, 영어스피킹을 더 강화하는 쉐도잉 훈련하기의 네 스텝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각 레벨 별로 저자의 스토리텔링 훈련 샘플 강의가 QR코드로 제공되어 있으니, 먼저 동영상을 보시고 학습하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본문의 내용도 쉬운 단어로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싣고 있어서 중학교 수준의 어휘력만 있어도 학습을 시작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질문의 대답하는 단계에서도 긍정과 부정의 대답 모두 공부할 수 있으며, 쉐도잉 훈련단계에서는 연음과 끊어읽는 연습도 함께 할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도전하는 영어 공부지만, 새로운 방식으의 실용위주의 영어 학습법이라서 이 책의 마지막 장까지 공부했을 때 영어말하기 수준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